본문 바로가기
영화/액션

영화 프리스트(Priest 2011) 한국만화에서 블록버스터 영화로의 변신

by 춥군 2020. 11. 12.
반응형

영화 프리스트(Priest 2011)

감독: 스콧 찰스 스튜어트
출연: 폴 베타니, 매기 큐, 칼 어번
장르: 액션, 공포 
영화 특징: 강렬한. 어두운
러닝타임: 87분
관람등급: 15세 관람가
신의 규엘에 의해 통제되는 거대한 미래도시, 전사가 된 신부 프리스트. 그의 능력을 두려워한 신의 조직에게 버림받은 프리스트는 부활한 뱀파이어의 습격이 시작되자 서약을 깨고 다시 한번 복수에 나선다.

줄거리

프리스트 이미지(출처:다음 영화)

태초부터 함께 해온 인간과 뱀파이어는 융화 되지 못한 체 전쟁을 벌입니다. 뱀파이어의 비해 능력이 떨어진 인간들은 성당으로 도망가 문을 굳게 닫습니다. 성당에서 뱀파이어를 상대할 '프리스트'들이 길러지고 그들의 힘으로 뱀파이어들을 무찌릅니다. 하지만 프리스트들의 힘을 두려워한 고위 성직자들은 그들을 해산시켜 사회로 보냅니다. 

루시 페이스(릴리 콜린스)

황무지

성당 밖에 살고 있는 오웬 가족은 황무지에 땅을 개간해 작물을 키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뱀파이어들의 공격을 받게 되고 딸인 루시를 지하실로 피신 시키지만 두 부부는 죽고 루시는 납치를 당합니다. 

프리스트(폴 베타니)

성당

사람들은 성벽이 쳐진 성당 안에서 생활 합니다. 성직자들의 지도와 총을 든 군인들에 보호를 받지만 시민들의 삶은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고해를 마친 프리스트(폴 베타니)에게 황무지 밖에 있던 힉스(캠 지건뎃)가 찾아옵니다. 힉스는 기 프리스트의 동생인 오웬 가족이 뱀파이어에게 공격받고 루시가 납치 당해 도와달라고 합니다. 프리스트는 고위 성직자들을 찾아가 지위를 복귀시켜 달라고 하지만 그들 서약을 어기지 말라고 그의 말을 무시합니다. 프리스트는 결국 서약을 깨고 힉스와 함께 루시를 구하러 갑니다. 한편, 성직자들은 흩어진 다른 프리스트들을 불러 그를 쫓게 합니다. 

힉스(캠 지건뎃),프리스트

하이브

프리스트는 힉스와 함께 오웬의 집에서 단서를 찾습니다. 뱀파이어의 발자국을 찾은 프리스트는 단서를 쫓아 뱀파이어가 만든 하이브에 도착합니다. 하이브에서 자신을 추적한 여프리스트를 만나고 소굴을 지키던 괴물을 함께 무찌릅니다. 두 프리스트는 뱀파이어가 휩쓸고 간 마을에서 그가 열차를 타고 도시를 향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결말 

블랙 햇(칼 어번)/여 프리스트(매기 큐)

두 프리스트와 힉스는 열차를 쫓아 갑니다. 죽은 줄 알았던 블랙 햇을 만나고 그는 하이브에 빠졌을때 여왕 뱀파이어의 피를 받아 인간 뱀파이어가 되었다고 합니다. 블랙 햇은 자신과 같이 뱀파이어가 되라고 하며 루시를 방패삼아 그의 막강함 힘을 표출 합니다. 궁지에 몰린 프리스트는 여 프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블랙 햇과 열차를 폭파시키고 도시를 구합니다.


리뷰

프리스트 3D 포스터

<프리스트>는 국내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이슈가 됐었지만 흥행에는 실패합니다. 원작 만화에 비해 스타일리시함이나 시원한 액션신은 전무했습니다. 액션 영화인데 지루함이 느껴진 것은 너무 치명적이었습니다. 대신 갑자기 사람을 놀라게 하는 장면만 있을 뿐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리전>이 생각 났었는데 감독의 전 작품이었네요. 리젼은 재밌게 봤었는데 이 영화는 좀 별로 였던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