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Wicker Park 2004) : 엇갈린 남녀의 러브스토리

by 춥군 2020. 11. 8.
반응형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Wicker Park 2004)
시청: 왓챠
개봉: 2005.10.13/2016.11.24(재개봉)
장르: 로맨스, 멜로, 드라마, 미스터리 
감독: 폴 맥기건 
출연: 조쉬 하트넷, 로즈 번, 다이앤 크루거, 매튜 릴라드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115분 
관객수: 14만
평점: 8.14
2년 전 시카고, 사진작가를 꿈꾸던 매튜는 무용가 리사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리사는 홀연히 사라져 버리고, 2년 후 시카고로 다시 돌아온 매튜는 우연히 리사의 흔적을 발견한다.

줄거리

 

 

사진작가 매튜(조쉬 하트넷)는 중국 바이어와의 식사자리에서 아무 말 없이 떠난 전 여자 친구인 리사(다이앤 크루거)를 발견합니다. 그녀를 쫓아가 보지만 이미 떠난 그녀를 놓치고 맙니다. 리사가 통화하던 자리에서 호텔 키를 발견합니다. 중국 출장을 가야 하는 매튜는 약혼녀 레베카와 함께 공항에 도착합니다. 매튜는 레베카의 배웅을 받으며 탑승 수속을 밟지만 그녀가 떠나자 그도 공항을 나와 호텔로 향합니다. 

 

 

주운 호텔키로 방을 찾은 매튜는 리사를 불러 보지만 아무 소리도 나지 않자 방문을 열고 들어가 수면제에 취해 리사의 꿈을 꾸며 잠에 들고 맙니다. 아침에 눈을 뜬 매튜는 그녀를 만나지 못하고 찢어진 신문지를 주서 친구인 루크(매튜 릴라드)를 만나러 갑니다. 매튜는 루크에게 그동안 있었던 이야기를 해주고 차를 빌립니다. 

 

 

차를 빌린 매튜는 리사를 놓친 식당에 메모를 남겨 종업원에게 그녀가 오면 전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신문에 나온 다니엘이라는 남자를 추적해 리사가 살고 있는 집을 찾습니다. 매튜는 문 틈으로 그녀에게 쪽지를 남겨 약속을 잡습니다.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그녀는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자 매튜는 리사의 집에 몰래 침입합니다.

 

 

집에 들어간 메튜는 커튼 뒤에 숨은 사람의 형체를 발견합니다. 매튜가 젖힌 커튼에는 눈물을 먹은 여자가 나와 매튜를 공격하고 경찰에 신고하려고 합니다. 매튜는 오해라며 그녀를 말리는 과정에 상처가 생기고 간호사인 그녀는 매튜를 치료해줍니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이 리사라고 말합니다. 매튜는 자신이 여태 오해했다고 생각하며 집을 나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매튜를 잡으며 다니엘이 스토킹을 해서 걱정이라며 소파에서 자고 가라고 합니다. 소파에서 자는 매튜에게 그녀는 속옷 차림으로 다가와 둘은 관계를 가집니다.

 

결말

 

 

알렉스(로즈 번)

리사의 집에 있던 그녀는 알렉스로 리사가 매튜를 사귀기 전 부터 그를 좋아하고 있었습니다. 2년전 리사는 갑자기 해외 공연을 가게 됩니다. 매튜에게 연락하지 못한 리사는 알렉스에게 매튜에게 쪽지를 전달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알렉스는 매튜가 다른 여자와 같이 있다고 전하며 둘 사이를 갈라놓습니다. 그리고 현재 식당에서 매튜를 발견하고 알렉스는 자신이 리사인 것처럼 매튜를 속입니다.

 

 

알렉스와 함께 눈을 뜬 매튜는 공항으로 가서 중국행 비행기를 예약합니다. 저녁까지 시간이 남은 매튜는 다시 리사의 집에가서 알렉스에 대해 생각합니다. 생각할수록 이상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 매튜는 알렉스를 불러 그녀에게 구두를 신겨봅니다. 맞지 않는 구두로 그녀가 자신을 속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녀를 뒤쫓아 거짓말하고 있던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리사는 식당에 방문해 매튜가 남긴 루크의 번호로 전화를 합니다. 리사와 통화한 루크는 매튜에게 그녀가 뉴욕에 있음을 알려주고 그녀를 찾던 매튜는 결국 그녀와 재회하게 됩니다. 


리뷰

 

 

원작 라빠르망

<라빠르망>은 모니카벨루치, 뱅상 카셀 주연으로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의 원작입니다. 둘의 차이라면 라쁘라망이 좀 더 어둡고 충격적인 결말을 보여줍니다.

 

영화는 초반부 리사에 대한 궁금증과 미스터리로 몰입감을 줍니다. 그리고 네명의 주인공들의 관계를 통해서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해 줍니다. 

 

아름다운 OST와 함께 뒤에서 리사를 지켜보는 매튜의 눈빛이 기억나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