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나이지리아 영화 나는 고발한다(Citation 2020): 교수를 고발한 여학생

by 춥군 2020. 11. 7.
반응형

 

 

나는 고발한다(Citation 2020)
감독: 쿤레 아폴라얀
출연:테미 오테돌라, 지미 장 루이스, 조케 실바, 게이브리얼 아폴라얀, 아제테이 아낭, 이니 에도, 사디크 디바, 월레 올로워모주오레, 요미 파시란소, 부쿤미 올루와신다, 비앵브뉘 네바, 레 르블, 이부쿤 아워시카, 세운 쿠티
각본: 쿤데 바발롤라
장르: 아프리카 영화, 날리우드 영화, 드라마 장르 영화, 사회 이슈 드라마
영화 특징: 풍부한 감정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친밀한 관계를 쌓는 영리한 학생과 뛰어난 교수. 사제 간의 정이 부정한 사건을 초래할 줄은 몰랐다. 신뢰와 존경심은 완전히 사라진 상황. 그녀가 분명한 입장을 취한다.

줄거리 및 결말 

 

 

대학원생으로 재학 중인 모레미 오루와는 어리고 똑똑한 여성입니다. 그녀의 지도교수는 뤼시앵 은디아리 교수로 학생들은 물론 교수들 사이에서도 신뢰 받는 선생입니다. 모레미는 집에 가던중 멈춰져 있는 은디아리의 자동차를 발견합니다. 차에서 나온 은디아리는 당황하며 자신이 수동운전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모레미는 교수의 차를 몰고 그를 데려다 줍니다. 집에 도착한 은디아리 교수는 모레미에게 운전 교습을 부탁합니다.

 

 

운전교습 때문에 교수와 함께 있는 모레미를 본 남자 친구 코이조는 그녀에게 교수가 오해할 수도 있으니 멀리 하는 게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모레미는 그런 게 아니라며 자신을 믿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은디아리는 자신의 집에서 지도하고 있는 모레미에게 성희롱 섞인 농담과 함께 추파를 날립니다. 

 

 

모레미는 은디아리교수가 이끄는 팀원들과 함께 세네갈로 견습을 갑니다. 세네갈에 도착한 모레미는 의문의 소년을 따라가 길을 잃게 됩니다. 길을 잃은 모레미를 찾은 은디아리 교수는 그녀에게 경치를 구경시켜 주며 자리를 피하지만 모레미는 은디아리 교수를 붙잡고 같이 경관을 즐깁니다.

 

 

이윽고 팀원들이 모이고 모레미는 해변에서 크웨이시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모레미는 자신을 걱정하는 코이조의 전화를 받고 자신을 믿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헤어지기로 합니다. 은디아리는 그녀에게 다가와 위로하며 키스를 하려 하지만 모레미는 거부하며 그를 뿌리칩니다. 

 

 

학교로 돌아온 모레미는 언니이자 동기인 글로리아에게 상담하지만 은디아이라를 좋아하고 있던 글로리아는 모레미를 질투하며 잘해보라고 할 뿐입니다. 모레미를 발견한 은디아리는 세네갈에 있었던 일을 사과하며 사건은 일단락 되는 듯 합니다. 

 

 

은디아리 교수집에서 팀원들과 회식을 합니다. 모레미가 속이 좋지 않아 화장실에 간 사이 사람들은 모두 떠나고 은디아리와 모레미 두사람만 집에 남게 됩니다. 은디아리 교수는 모레미가 쓴 논문이 일부 채택되고 그녀가 일하고 싶은 UN에도 추천해주겠다고 말하며 그녀를 강제로 겁탈합니다. 하지만 모레미는 은다이리의 낭심을 걷어차며 집에서 빠져 나옵니다. 

 

 

다음날 은디아리 교수는 모레미에게 논문이 채택되지 않고 새로 작성할 것을 요구합니다. 모레미는 불가능하다며 항의 하지만 은디아리는 그녀의 말을 무시한 체 낙제점을 주겠다고 합니다. 모레미는 그렇게 학교 청문회에 은디아리를 고발하게 됩니다. 

 

 

청문회가 열리며 이 사실이 전국에 알려지게 됩니다. 두 사람 사이를 지켜봤던 학생들은 교수의 편을 들고 청문회 참석한 교수들도 은디아리를 지지합니다. 하지만 세네갈에서온 카르도자의 진술로 상황은 역전되어 은디아리 교수의 범죄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리뷰

 

 

긴장 없는. 지루한. 아쉬운 연출 

영화는 긴장감 없이 진행되고 불필요한 장면은 길게. 중요한 장면은 후딱 지나가는 느낌을 줍니다. 특히 피해자인 모레미의 걱정과 고통 또한 느낄 수 없었습니다. 남자 친구의 경고를 무시하고 자기 자신만을 믿는 그녀의 모습에 답답한 마음까지 생깁니다. 

 

사회문제를 다루는 영화 치고는 약한 느낌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