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미스터리

넷플릭스 영화 레베카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0. 10. 25.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레베카 줄거리 및 리뷰 

감독: 벤 휘틀리 
출연: 릴리 제임스, 아미 해머,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킬리 호스, 앤 다우드, 샘 라일리, 톰 굿맨힐, 마크 루이스 존스, 존 홀링워스. 빌 패터슨 
각본: 제인 골드먼, 애나 워터하우스, 조 슈래프널 
장르: 미국 영화, 영화.도서 원작, 스릴러 영화,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로맨스 영화 
영화 특징: 등골 서늘, 긴장감 넘치는, 로맨스 
관람등급: 15세이상 관람가 
몬테카를로에서의 마법 같은 사랑 후, 행복한 결혼 생활을 기대했다. 하지만 그녀가 맞닥뜨린 건 비밀스러운 남편과 위협적인 집사, 그들의 저택에 불길한 기운이 감돈다.

줄거리

밴 호퍼 부인의 고용인으로 일하고 있는 '그녀'(릴리 제임스)는 식당에서 매력적인 맥심 드 윈터(아미 해머)를 만납니다. 그녀는 호퍼 부인이 독감에 걸려 자유시간을 얻게 됩니다. 테라스를 이용하려던 그녀는 맥심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두 사람은 이야기를 나누며 호감을 갖게 됩니다. 좋은 시간도 잠시 호퍼 부인이 깨어나면서 뉴욕으로 떠나려고 합니다. 그녀는 맥심에게 이 사실을 알리자 맥심은 그녀를 붙잡고 청혼을 합니다.

윈터 부인이 된 그녀는 맥심과 맨덜린 저택으로 가서 집사인 댄버스 부인(크리스틴 스콧 토마스)을 만납니다. 맥심의 죽은 아내인 '레베카'가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댄버스는 윈터 부인을 못 마땅하게 여기며 레베카와 비교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윈터 부인은 주변 사람들에게 레베카에 대해서 물어보고 물어볼수록 자신이 초라하게만 여겨질 뿐이었습니다.

윈터 부인은 죽은 레베카의 그림자에 압도당하며 그녀가 주도한 가장무도회를 열고 스타일들을 따라 합니다. 하지만 그녀가 레베카를 따라할 수록 남편인 맥심에게서 멀어지는 기분이 듭니다. 어느 날 죽은 레베카의 시신이 발견되며 맥심은 레베카에 대한 진실을 꺼내 놓습니다. 

 


리뷰

<레베카>는 다프네 뒤 모리에 소설 원작으로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와 뮤지컬들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레베카>는 여자 주인공의 이름을 알려주지 않으며 그녀가 레베카라는 착각을 느끼게 하여 여주인공의 정체성을 흐리게 만듭니다. 여주인공이 레베카에 대해서 알게 될수록 레베카에 대한 매력은 더 부각되고 시청하는 입장에서 여주인공과 레베카를 비교하며 맥심은 왜 여주인공과 결혼했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맥심이 레베카에 대한 진실을 털어 놓으며 그녀 자체를 사랑했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벤 휘틀리의 <레베카>는 요즘 시대를 반영해 강한 성격의 여자 주인공을 보여줍니다. 히치콕의 여주인공은 수동적인 면이 있다면 벤 휘틀리는 맥심의 문제를 해결하고 레베카의 그림자에서 벗어나는 능동적인 여주인공을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히치콕의 댄버스 부인은 직관적인 이미지라면 휘틀리는 중립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며 혼란을 일으킵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