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액션

한국영화 범죄해결특수반 - 영화판 인간수업!?

by 춥군 2020. 6. 17.
반응형

 

범죄해결특수반

 

 

올레 vod로 볼 수 있는 한국영화 <범죄해결특수반>입니다. 저예산 인디 영화로 현실감 있는 이야기와 청소년문제를 심도 있게 다룬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신인 배우들이 많아 신선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가 만들어 지지 않았나 생각 합니다. 

 

 

제목: 범죄해결특수반
감독: LAPD
출연: 조선기, 오아린, 고태진, 오아린, 김라희, 장근철, 이한솔
장르: 범죄, 액션

 

경찰도 해결하지 못하는 미제 사건들을 의뢰받고 직접 몸으로 나서 해결하는 전대미문의 '특수'반. 미성년자 성매매 사건을 일망 타진한 이들은 다른 임무인 '알고몰' 사건을 의뢰 받고 수사를 진행한다. 늘 있는 미성년자 노동착취 사건들 중 하나로 생각했던 것도 잠시, 어두운 지하세계 그 끝에 거대한 배후가 있음을 알게 되는데.... 

나쁜 놈들을 때려잡는 미친놈들이 온다!

 

겉으로는 청소업체지만 사실은 경찰들도 해결하지 못하는 범죄를 수사하는 <범죄해결특수반>이 있습니다. <범죄해결특수반>은 문무를 겸비한 팀의 브레인인 '강호'(조선기) , 쌈꾼 미친개 '독'(고태진), 미모의 변장술이 달인 '소현'(오아린), 천재 해커 '신혜'(김라희)로 매력적인 네 명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수반은 미성년자들의 노동력을 착취하는 '알바몰'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고 해결을 위해서 수사를 펼칩니다. 수사 중에 '강호'는 과거 자신이 한 일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마침내 자신의 친구인 '필승'(장근철)과의 연결고리를 찾게 됩니다. 수사중 소현과 독은 알바몰을 운영하는 범죄조직들에게 잡히게 됩니다. 강호는 천재해커 신혜에게 부탁하여 알바몰을 마비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프로그램을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마침내 범죄조직을 운영하는 친구였던 필승을 만난 강호는 조직을 무력화 시키고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없애려고 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은 다른 곳에 있었고 알바몰은 가입자수를 늘리며 미성년자들의 노동력을 착취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알바몰을 추척 끝에 알바몰을 운영하는 보스가 따로 있음을 알게되고 중국조직에게 알바몰을 넘기려 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중국 바이어가 거래를 하러 오던 중 소현은 일부러 차 사고를 내어 중국 바이어를 잠들게 하고 강호와 같이 그녀의 변장술을 이용하여 중국 바이어로 꾸미고 알바몰의 보스와 거래를 하러 갑니다. 보스를 만나고 알바몰의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바이러스를 침투시키려던 그때 소현을 알아본 부하에게 걸리게 되고 '강호'와 '독'은 보스와 싸우게 되지만 힘에서 밀리는 그때 다른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며 알바몰을 운영하는 보스를 무찌르게 됩니다 

 

 

# 현실감 있는 이야기

 

<범죄해결특수반>은 미성년자와 연루된 범죄 이야기를 하면서 그들을 고용하는 자영업자들의 현실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노래방 주인은 단 한팀밖에 받지 못하고 남은 방에는 손님이 아닌 일하는 남자들이 자리 하고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술집에서도 사장만 있을 뿐 손님이 없고 아르바이트생을 구하기 어려운 현실을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4차 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미래의 산업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여 카카오톡과 같은 어플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공략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아쉬운 점

 

저예산 영화 같은 경우 상업성보다는 감독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범죄해결특수반은 제목부터가 상업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용도 여러 가지 요소를 넣다 보니 주제가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락적인 요소를 넣기 위해 코믹스러운 장면을 연출하고자 하지만 눈살만 찌푸리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신인 배우들이 많이 나와서 좋았고 액션 영화이다 보니 배우분들도 힘들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작품에 출연하신 배우분들을 응원하며 더 좋은 작품들에서 뵙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