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마우스

드라마 마우스 19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5. 14.
반응형

드라마 마우스 19회

방송 채널: tvN
방송시간: (수,목) 오후 10:30분
제작사: 하이그라운드, 스튜디오 인빅투스
연출: 최준배
극본: 최란
출연: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경수진, 안재욱, 김정난, 권하운, 조재윤, 김영옥, 안내상, 김영재, 피오, 우지현, 이서준, 현봉식, 윤서현
숨겨진 진실에 한 발짝씩 다가서는 무치와 봉이!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밝혀야만 하는 바름은 OZ 그 마지막 퍼즐을 맞추기 위해 남은 단 한 사람 이모를 찾아나서 시작한다. 한편, 바름의 알리바이를 확인하려던 신형사는 바름의 집에서 뜻밖의 물건을 보게 되는데...

줄거리

한서준을 만나러간 성지은은 한서준이 살수 있었던 성요한을 죽게 만들고 정바름에 대해 이미 알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무치는 유전자검사 조각을 통해 성요한이 한서준의 피를 이용해 유전자 검사를 한 것을 알게 됩니다. 자신의 삶이 거짓인 걸 알게된 바름은 괴로워 하고 봉이는 바름의 손목에 난 상처를 보고 바름을 뿌리 칩니다. 

성요한과 바름에 대한 진실을 알게된 홍주는 성지은을 만나 성요한의 누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서준과의 면회에서 복수할 것을 암시합니다. 봉이는 바름에 대한 의심을 풀기 위해 할머니의 증거품을 확인합니다. 신상 형사는 할머니가 가진 사진 조각을 보여주고 봉이는 사진에 있는 단추를 보고 바름의 대한 의심이 확신으로 변하게 됩니다.

바름은 김준성의 노트북을 이용해 OZ에 대해 알게 되고 제주도의 있는 이모를 찾아갑니다. OZ의 멤버였던 이모에게 성요한과 자신의 보고서를 보게되고 그들이 송수호를 이용해 자신의 살인본능을 깨운 것을 알게 됩니다. 무진청은 이형사의 사직서를 보고 바름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신상형사는 바름의 집을 수색하다 김준성의 노트북을 발견하고 경찰서로 가지고 옵니다. 잠겨 있는 프로그램을 풀기위해 의뢰를 맡기지만 누군가 신상형사의 뒤를 밟아 주차장에서 그를 죽이고 달아 납니다. 

치국의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무치는 바름을 무진연쇄살인범이라 생각하게 되고 신상형사의 살해소식을 접합니다. 무치는 바름을 수술한 병원장이 바름에게 준 약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병원장을 의심합니다. 병원장을 만나러간 무치는 그가 어디론가 전화를 거는 것을 보고 전화번호를 추적합니다. 번호를 추적한 무치는 청와대 앞에 까지 가게 되고 청와대에서 나오는 대통령 비서실장인 최영신을 발견합니다. 최영신이 도착한 곳에서 모든 사실을 알게된 바름이 그녀를 살해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리뷰

성지은과 요한의 엄마

우영철의 어린시절 자신의 엄마를 살해하는 것을 본 성지은과 요한의 엄마는 서로의 아이들을 바꾸고 각자의 자식들의 싸이코패스 유전자가 발휘된다면 죽이기로 다짐합니다. 요한의 엄마는 재훈(바름)의 행동에 그를 죽이려하고 그것을 본 OZ멤버였던 송수호가 그녀를 말리다 죽이고 맙니다. 제훈의 계부가 그것을 목격하고 송수호와 몸부림을 벌이다 칼에 찔려 죽게 되고 송수호는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집에 부를 지릅니다. 숨어있던 재민이가 재희를 밖으로 내보내고 탈출하지 못한 체 불에 타 죽고 맙니다. 혼자남은 제훈은 OZ멤버인 희진을 만나 바름이라고 이름을 개명학 자신의 본능을 억누르고 가면을 쓴 체 살아 갑니다. 경찰이되서 송수호를 찾던 바름은 OZ가 알려준 송수호의 체육관을 찾아가 송수호를 잔인한게 살해 합니다. 그를 계기로 바름의 살인본능이 깨어나고 무진연쇄살인을 일으킵니다. 

 

OZ

최영신이 만든 집단으로 싸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진 성요한과 정바름을 미행합니다. 어떤 목적에 대한 신념을 갖고 일을 하지만 점차 자신들의 행동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정바름을 정체를 다른 사람들에게 숨기며 그가 살인하는 것들을 기록합니다. 

 

마무리

드라마 마우스의 길었던 여정이 다음주 1회만 남겨 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