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마우스

드라마 마우스 18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5. 13.
반응형

마우스 18회 줄거리 및 리뷰

방송 채널: tvN
방송시간: (수,목) 오후 10:30분
제작사: 하이그라운드, 스튜디오 인빅투스
연출: 최준배
극본: 최란
출연: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경수진, 안재욱, 김정난, 권하운, 조재윤, 김영옥, 안내상, 김영재, 피오, 우지현, 이서준, 현봉식, 윤서현
요한의 마지막 한 마디! 모든 의문의 퍼즐이 맞춰진 바름!
하지만, 턱 밑까지 추격한 무치의 의심에 바름은 결국 자신의 범행을 실토하게 되는데..!
한편, 성요한이 범인이 아님을 의심하기 시작한 봉이! 자신이 범인의 왼팔에 냈던 상처를 기억해내고, 무진청을 찾아가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는데...

줄거리

바름은 다니엘이 이미 자신이 프레데터라는 것을 알고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고 다니엘을 겁박합니다. 바름의 집에 무진연쇄살인 다큐멘터리를 준비하던 홍주가 찾아와 바름에게 인터뷰를 요청합니다. 바름은 나중에 모든 사실을 밝히겠다며 홍주에게 말하고 집으로 돌아오지만 이미 다니엘은 집밖으로 도망가 홍주의 차에 올라 탑니다. 

다니엘은 홍주에게 성요한에 대한 진실을 알려주고 사진을 찾기 위해 아지트로 돌아 갑니다. 그곳에서 다니엘을 쫓던 OZ사람들에게 붙잡히게 되고 그것을 지켜본 홍주는 다시 방송국으로 돌아옵니다. 무치는 살해당한 OZ멤버의 블랙박스를 통해 바름이 강덕수라는 살해범인을 알게되고 바름을 공격합니다. 하지만 증거가 없던 형사들은 바름을 집으로 돌려 보내줍니다. 바름은 자신을 찾아온 무치에게 강덕수를 살해한 것을 솔직히 털어 놓지만 다른 살인사건에 대해서는 거짓말을 합니다. 

치매에 걸린 홍주의 엄마는 티비에 나온 홍주를 찾아 다닙니다. 홍주의 집에 도착해 성지은과 은총이를 만나고 성지은이 잠시 한눈을 판 사이에 은총이를 데리고 사라집니다. 박두석 팀장은 은총이와 함께 있는 아내를 찾았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두석은 은총이를 돌려주기 위해 홍주의 집앞에 있다가 홍주의 엄마가 교통사고가 납니다. 은총이를 찾기 위해 병원에 온 성지은은 박두석과 만나게 되고 박두석은 은총이가 한서준의 손자라는 것을 알게 되어 죽은 자식들의 시체위치를 알려주면 은총이를 돌려 준다고 말합니다. 

바름은 여동생인 재희를 만나러 갑니다. 재희의 기억을 통해 송수호가 벌인 일에 대한 진실과 성요한이 재희를 찾아온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바름은 자신과 성요한의 삶이 바뀐 것을 알게 됩니다. 무치는 치국이의 사건을 조사하다 바름의 진술을 기억해 내고 바름이 무진연쇄살인범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봉이는 범인에게 있을 상처가 성요한이 아닌 바름에게 있는 것을 알게됩니다. 


리뷰

홍주.봉이.무치 

세 사람은 무진연쇄살인범의 범인이 바름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요한과 다니엘 

요한은 OZ에게 공격당하는 다니엘을 구해줍니다. 요한이 배를타고 강에 버린 시체는 OZ의 멤버로 보입니다. 처음 살인을 벌인 요한은 죄책감과 두려움 때문에 홍주를 찾아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준성과 다니엘을 통해 단서를 모은 요한은 홍주에게 진실을 알리려 합니다.

 

마무리

수 많은 떡밥들을 회수하려다 보니 계속해서 이야기가 끊기는 느낌이 들어서 아쉽습니다. 남은 2회에서 OZ와 성지은이 숨긴 일들이 풀리고 마무리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