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마우스

드라마 마우스 1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3. 14.
반응형

마우스 1회 줄거리

방송 채널: tvN
방송시간: (수,목) 오후 10:30분
제작사: 하이그라운드, 스튜디오 인빅투스
연출: 최준배
극본: 최란
출연: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경수진, 안재욱, 김정난, 권하운, 조재윤, 김영옥, 안내상, 김영재, 피오, 우지현, 이서준, 현봉식, 윤서현
전국이 발칵 뒤집힌다. 구령에서 발생한 연쇄살인사건!
사람을 죽이고 머리만 잘라간다고 해서 붙여진 일명 헤드헌터 살인사건!
1년 간 스무 명 가까이 머리 없는 시체가 발견되는 데도 속수무책 손만 놓고 있어 전국은 공포와 불안감에 휩싸여있는데.. 캠핌장에서 또다시 사건이 발생한다. 현장에서 극적으로 살아난 어린 무치는 '헤드헌터'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제공하게 되는데..!

줄거리

1995년

폭설이 내리던날 집에 가던 여성이 여자아이(홍주어린시절)의 울음 소리를 듣고 자동차 사고가 난 현장을 발견합니다. 그녀는 차에 있던 소녀의 아버지를 구해주려다 살인범에의해 무참히 살해 당합니다. 바다에 버려진 그녀의 시체는 목이 없이 발견되어 그동안 '헤드헌터'가 벌인 사건과 유사 합니다. 

유전학 박사이자 범죄학자인 데니얼리 박사가 사이코패스의 유전자를 발견합니다. 한국 정부는 그를 불러 사이코패스를 미리 차단하는 법안을 추진하려 합니다. 하지만 인권문제로 인해서 법안은 기각되고 대니얼은 유학중 자신을 도와준 한서준을 만나러 갑니다. 

무치의 가족들은 눈발을 뚫고 캠피장으로 향합니다. 눈으로 인해 캠피장은 문을 닫았지만 캠피장 사장이 허락해서 무치의 가족들은 캠핑을 하기로 합니다. 그곳에서 무치의 가족들은 '헤드헌터'살인범을 만나게 되고 무치의 부모님은 살해당하고 형은 경우 목숨을 구하지만 장애를 갖게 됩니다. 

병원에 있던 무치는 병원복도에 붙어있는 한서준의 사진을 보고 그를 범인으로 지목합니다. 경찰들은 한서준의 집을 수색하지만 증거를 찾을 수 없어 돌아 가려는 순간 무치가 한서준을 공격하며 쓰러진 눈사람의 얼굴에서 무치의 어머니 머리를 발견합니다. 붙잡힌 한서준은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나지만 성지은의 증언으로 붙잡히고 맙니다. 

지은은 다니엘에게 뱃속에 있는 태아의 유전자 검사를 받고 뱃속에 있는 아이가 사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복도에서 자신과 같이 사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아이를 임신한 여성을 만납니다. 

2005년

지은의 아들 요한은 사이코패스 기질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새 아빠의 폭력에 요한은 키우던 물고기와 개를 죽이고 동생이 거짓말 했다고 생각하고 괴롭힙니다. 그리고 얼마지나지 않아 새 아빠와 두 동생들이 모두 죽습니다. 


사건

송수정 살인 사건 

송수정은 어린시절 홍주가 살인범의 미끼 역할이 되어 살해됩니다. 살인범이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범인이 안나온다면 범인은 한서준으로 보입니다. 이후 권투장 살인사건과 연결됩니다. 

 

캠핑장 살인사건

고무치 부모님들이 한서준에 의해 살해 당합니다. 자고 있던 무치를 발견하지 못한 한서준은 세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목격자인 무치에 의해 덜미를 잡힙니다. 생존자인 형 고무원은 장애를 얻게되지만 한서준을 용서해주며 그가 있는 교도소에 봉사를 다닙니다. 이때문에 무치에게 의절당하고 피해 유가족들에게 지탄을 받습니다. 

 

요한가족 살인사건

요한이 가족을 직접 죽이는 장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동안 요한은 사람은 죽이지 않으려고 노력한것으로 보입니다.(팔을 긁던가 대체 생물을 죽임) 그가 범인이 아니려면 요한에게 자신의 성향을 보여주기 위한 누군가의 소행일 수 있습니다.

 

 

단서

사이코패스 유전자 

사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99% 살인범(프레데터)과 1%로 천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이후 바름과 요환의 성장이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증을 낳습니다. 3회까지 요한은 사이코패스로 성장한 것으로 보여지고 바름이 이를 쫓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4회 부터는 바름이 사이코패스로 보여지는 엔딩신을 보여줍니다. 

 

어린시절 홍주 

한서준이 미끼로 사용한 것인지 다른 사이코패스가 있는지 궁금증을 나타냅니다.

 

어린시절 요한과 바름

어린시절부터 두사람은 서로를 알고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무리

 

1회에서 나오는 아역배우들이 연기가 너무 좋았고 19금 답게 영상 또한 사건 묘사가 잘 되었습니다. 이후의 이야기들이 매우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