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영화 구겨진인생들(Paper Paper Lives 2021)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3. 13.
반응형

구겨진 인생들(Paper  Paper Lives 2021)

감독: 잔 울카이 
출연: 차아타이 울루소이, 에미르 알리 도룰, 에르신 아르즈, 투르가이 타뉠퀴, 셀렌 오즈튜크, 오스만 이스켄데르 바예르, 톰리스 체티넬, 볼칸 찰르슈칸, 메흐메트 바하틴 겐치, 옥샨 뷔위크
각본: 에르잔 메흐메트 에르뎀
장르: 터키 영화, 드라마 장르 영화
영화 특징: 감성적, 다크, 풍부한 감정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빈곤의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 이스탄불이 어느 거리. 날로 악화되는 병마와 싸우던 고물상 메흐메트가 한 아이를 만난다. 오랜 세월 잊고 살았던, 불우한 어린 시절의 자신과 너무나 닮은 작고 소중한 아이를.

줄거리

늦은 밤 누군가 비싼 차를 몰고 파티를 즐길 동안에 메흐메트는 큰 리어카를 밀며 폐지를 줍습니다. 폐지를 다 주운 메흐메트는 자신이 운영하는 고물상에 도착해 쓰러지고 맙니다. 친구 곤지가 메흐메트를 발견하고 타흐신 삼촌과 함께 병원으로 그를 데려갑니다. 신장이식 수술이 필요한 메흐메트는 모르핀을 한 대 맞고서야 고통을 잊으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다음날 아침 말끔히 차려입은 메흐메트는 자신이 운영하는 고물상으로 돌아와 거리의 아이들을 맞이 합니다. 친구 곤지는 다른 지역에서 비싼 병들을 주워와 메흐메트에게 폐지를 맡기고 떠납니다. 혼자 남은 메흐메트는 사무실로 들어가 자신이 숨겨놓은 금고를 열려는 순간 밖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습니다. 곤지의 폐지더미에서 온 몸에 멍이든 소년이 메흐메트에게서 도망쳐 그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숨어 버립니다. 메흐메트는 '알리'라는 이름을 가진 소년을 달래며 밥을 주고 자신의 집으로 데려 갑니다. 

메흐메트는 곤지를 불러 알리에 대해 이야기하며 타흐신 삼촌에게는 말하지 말라고 합니다. 메흐메트는 알리가 새아빠에게 폭행 당했다는 말을 듣고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알리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합니다. 메흐메트는 알리를 보살피며 동료들과 함께 목욕을 하고 파티를 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알리를 집에 혼자 두고 볼일을 보고 온 메흐메트는 집으로 돌아가던 중 본드에 취해 쓰러진 알리를 발견합니다. 알리는 거리의 아이들이 본드를 마시면 엄마를 만날 수 있다는 말에 그런 행동을 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깨우기 위해 때렸던 메흐메트를 오해하고 도망칩니다. 메흐메트는 자신을 찾아온 곤지에게 알리를 집으로 데려가야겠다고 말하며 알리가 있었던 지항기르로 향합니다. 

알리는 메흐메트와 함께 자신이 살던 집으로 향하지만 새아빠를 발견하고 숨어 버립니다. 그리고 마흐메트를 알리의 새아빠를 찾아 나섭니다. 


리뷰

<구겨진 인생들>은 터키의 빈민가를 배경으로 부모에게 버림받은 '거리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죽음의 문턱에 다다른 마흐메트를 통해 어른이 되어서도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쉬운 점은 마지막 장면을 위해 영화의 진행이 매끄럽지 않다는 점과 거리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지만 정작 그들의 이야기는 보여주지 않다는 점입니다. 

 

뭉클함 보다는 아쉬움이 남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