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미스터리

나이브스 아웃(Knives Out 2020) 줄거리 리뷰

by 춥군 2021. 1. 1.
반응형

나이브스 아웃(Knives Out 2020)

감독: 라이언 존스
출연: 아나 드 아르마스,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개요: 코미디. 범죄/ 가족. 비밀 / 미국 / 2019년
세계적인 미스터리 소설 작가 할런이 85세 생일날 숨진 채 발견된다. 범죄의 냄새를 맡은 사립 탐정 블랑은 죽음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사건에 전격 뛰어들고, 할런의 가족들 모두가 용의 선상에 오른다.

 


줄거리

미스터리 작가 할런의 85세 생일을 맞아 모든 가족들이 모입니다. 생일이 끝나고 모든 가족들이 헤어집니다. 다음날 서재에서 할런이 목에 칼이 꽂힌 체 시체로 발견됩니다. 할런의 가정부 마르타는 할런의 사망 소식을 듣고 슬픔에 빠지고 할런의 손녀인 매그의 전화를 받아 할런의 집으로 옵니다. 경찰들은 할런의 가족들을 조사하고 유명 사립탐정인 브누아 블랑이 이를 지켜봅니다. 

할런 가족의 심문 과정에서 블랑은 그들의 거짓말들을 눈치챕니다. 끝으로 체질적으로 거짓말을 하지 못하는 할런의 간병인 마르타를 심문합니다. 할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고 있는 마르타는 할런과 약속한 대로 경찰의 질문에 답하며 할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숨깁니다. 

이를 지켜본 블랑은 집으로 돌아가는 마르타를 불러 다음날 저택을 조사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마르타는 블랑의 보조를 맞추며 사건 당일에 미쳐 신경쓰지 못했던 증거품들을 하나씩 숨깁니다. 그리고 할런의 죽음은 자살로 결정되어 갑니다. 

할런의 장례가 끝나고 재산 상속을 위해 마르타와 할런의 가족들이 모두 모입니다. 장례식에는 나타나지도 않았던 랜섬이 나타나면서 가족들은 분열하기 시작합니다. 어느덧 싸움도 진정되고 할런의 유언이 발표됩니다. 할런의 가족들에게 할런이 가진 모든 재산을 간병인인 마르타에게 상속을 한다는 유언이 발표됩니다. 할런의 가족들과 마르타는 패닉에 빠집니다. 집을 나서는 마르타를 랜섬이 자신의 차로 데려가 식사를 하며 마르타에게 할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듣습니다.

랜섬은 마르타를 도와 사건을 숨겨 줄테니 자신의 상속분을 달라고합니다. 마르타는 알았다고 하며 랜섬의 도움을 받아 가족과 경찰들을 속이기로 합니다. 이후 마르타는 누군가에게 의해 협박을 받게 되며 블랑과 가족들에게 충격적인 사건의 진실을 알리며 자신의 상속분을 포기하려 합니다. 블랑은 생각지 못한 증거를 발견하고 마르타에게 그녀도 모르는 가슴 아픈 사건의 전말을 이야기합니다.


마무리

기분 좋은 결말은 아니어서 보고나서 조금 찝찝한 기분이 들긴 했습니다. 하지만 영상. 음악. 연기 모두 좋았고 오랜만에 보는 클래시컬 후더닛 장르의 영화는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12세 관람가에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왓챠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