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공포

넷플릭스 공포영화 종사 2: 귀왕의 강림(The Rope Curse 2, 2020) 줄거리 리뷰

by 춥군 2020. 12. 31.
반응형

종사 2: 귀왕의 강림(The Rope Curse 2, 2020)

감독: 랴오스한
출연: 리캉성, 쉬안즈, 베라 첸, 옌정 궈, 천 보정, 류궈사오
각본: 마싱원 
장르: 대만 영화, 중국 영화, 호러 영화, 비명 유발. 10대
영화 특징: 무서운 이야기, 긴장감 넘치는 
관람등급: 무서운 이야기, 긴장감 넘치는 
스승을 잃은 후 의욕을 잃은 법사. 귀산 소환 중 문제에 빠진 젊은 영매를 도와준 후, 그녀의 이모가 귀신에게 사로잡혔음을 알게 된다. 게다가 이 귀신은 5년 전에 만난 사악한 태국 악령. 이번에야말로 살풀이로 악귀를 퇴치해야 한다. 

 


줄거리

귀사부

귀사부는 마약 판매상들이 숭배하는 태국의 사악한 악령입니다. 옌훠는 스승과 함께 귀사부의 영혼을 거두기 위해 마약판매상들의 거처로 들어갑니다. 법사들은 귀사부가 있는 장소에서 목을 멘 여섯명의 시체를 발견합니다. 옌훠는 목 멘 시체를 풀다 귀사부에 씌이고 그의 스승은 옌훠에 몸에 든 악령을 퇴치하다 자신의 악령이 옮겨지게 됩니다. 옌훠는 악귀의 공격을 받아 밧줄로 목을 졸라 죽입니다. 숨진 악귀를 본 옌훠는 그제야 자신의 손으로 스승을 죽인 것을 알게 됩니다. 

5년 후 

영매사 자민은 돈을 받고 유명 BJ그리즐리가의 생방송 스트리밍에 참여합니다. 자민은 친구 첸첸과 함께 숙모에게 학대당한 뒤 죽은 여자귀신 이아코를 불러냅니다. 이아코는 자민과 첸첸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자민은 점점 의식을 잃어가기 시작합니다. 그때 건물에 살고 있던 옌훠가 자민을 발견하고 그녀를 구해 주며 떠나라고 합니다. 자민은 옌훠에게 상담을 받으려 하지만 첸첸이 불러 천위란 이모와 같이 살고 있는 집으로 돌아옵니다. 

다음날 아침 천위란의 남편 창짜이가 시체로 발견됩니다. 옌훠와 같이 스승 밑에서 일했던 아시법사가 창짜이의 시체가 있는 현장으로와 악귀에 씌인 그의 시체를 풀어줍니다. 아시는 근처에 살고 있는 옌훠를 찾아가 자신과 함께 종규의식을 치를 것을 요구합니다. 귀사부 사건으로 죄인처럼 살던 옌훠는 아시의 말을 거절하지만 생각을 고치고 종규의식에 참석합니다. 

남편의 사망 소식을 들은 천위란은 시체보관소에서 창짜이의 시체를 보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잠에서 깬 자민은 집에서 이상한 기운을 느끼며 도망을 칩니다. 옷장에 숨은 자민은 집에 돌아온 이모를 보고 안도하며 이모와 같이 기도를 올리고 집에 돌아옵니다. 집에 돌아온 이모는 이상한 행동을 보이며 밖으로 나갑니다. 자민은 이모를 따라가고 옌훠가 이끄는 종규 의식 장소까지 오게 됩니다. 종규 의식은 경찰들에게 저지를 당하고 옌훠와 자민은 경찰서에서 다시 조우합니다. 

집에 돌아온 위란은 악령이 몸에 깃들고 자민은 집 밖에 있던 옌훠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옌훠는 자민에게 저승과 이승의 경계에 들어 갈 수 있게 도와주고 그녀에게 뒤를 돌아 보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자민은 경계에 있던 이모를 찾지만 죽은 부모의 목소리에 뒤를 돌아 보고 맙니다. 

악령은 사람들을 죽이고 사람들의 몸을 빌려 현세에 오려합니다. 자민과 옌훠는 현세에 나타난 사악한 악령 귀사부와 마지막 싸움을 벌입니다.


리뷰

종사 1편은 태국영화로 제작되었고 종사 2편은 대만에서 제작되면서 태국 귀신이 대만으로 오게 됩니다. 오랜만에 나온 공포영화여서 조금 기대하면서 봤는데 익숙한 소재여서 그런지 재미는 없었습니다. 여러 가지 재미 요소를 넣으려고 하다 보니 이야기가 좀 어수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예고편 썸네일이 반교:디텐션이랑 느낌이 비슷해서 조금 기대했는데 속은 느낌입니다.

<종사 2>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