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 에놀라 홈즈(Enola Holmes 2020) 줄거리 리뷰

by 춥군 2020. 9. 26.
반응형

에놀라 홈즈(Enola Holmes 2020) 

 

감독/연출: 해리 브래드비어
출연: 밀리 보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래플린, 헬레나 보넘 카터, 루이 파트리지, 번 고먼, 수전 워코마, 프랜시스 데라투어, 피오나 쇼
장르: 영화.가족, 미국 영화, 시대물, 영화.도서 원작,액션&어드벤처, 어드벤처
영화 특징:위트, 긴장감 넘치는, 흥미진진
관람등급: 12세이상 관람가
사라진 엄마를 찾아야 한다! 홈즈 가문답게 탐정 본능 장착하고 런던에 간 에놀라. 하지만 시작부터 도망자 신세의 귀족 청년과 엮여버렸다. 그 와중에 오빠 셜록까지 따돌려야 한다니. 미스터리 가득한 이 모험,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줄거리

 

16살인 에놀라(밀리 바비 브라운)는 명탕점으로 유명한 셜록 홈즈(헨리 카빌)의 여동생입니다. 에놀라는 또래 친구들과는 달리 학교에가서 신부수업을 받는 대신 엄마인 유도리아 홈즈(헬레나 본햄 카터)로부터 운동,과학,격투 등을 집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어느날 에놀라는 눈을 떠보니 어머니가 사라졌습니다. 오빠인 셜록과 마이크로프트(샘 클라플린)는 사라진 어머니를 찾기 위해서 집으로 와서 에놀라를 만납니다. 장남인 마이크로프트는 에놀라를 만나 잘못 자랐다면서 신부수업을 받게 하지만 에놀라는 이를 거부 하고 엄마를 찾아 런던으로 향합니다.

 

에놀라는 런던을 가는 기차안에서 듀크스베리 자작(루이즈 패트리지)를 구해주게 됩니다. 에놀라는 어머니를 찾으며 듀크스벨리 자작과 연관성을 알게 되며 에놀라의 모험이 시작 됩니다. 

 

#밀리 바비 브라운 

2019년 넷플리스에서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기묘한 이야기>의 주인공인 밀리 바비 브라운이 <에놀라 홈즈>의 주인공을 맡게 되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에서는 어둡과 지친 모습과는 달리 에노랄 홈즈에서는 밝고 유쾌한 모습을 보여 주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배우가 될 거 같습니다. 

 

#셜록홈즈 

<에놀라 홈즈>는 낸시 스프링거의 탐정 소설 시리즈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셜록홈즈의 비중이 낮고 추리 하는 내용은 별로 없습니다. 추리에 대해서는 에놀라와 엄마의 낱말 맞추기에 대한 추리가 대부분입니다. 

 

#아쉬운점 

셜록홈즈를 기대하고 본 사람들에게는 추리나 셜록의 활약상들이 나타나지 않는 모습에 아쉬움이 남을 거라고 생각듭니다. 셜록이나 마이크로프트 인물 묘사나 역할은 원작 파괴수준으로 셜록홈즈의 팬들이라며 많이 실망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놀라 홈즈>를 다 보고 난 느낌은 아이들과 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놀라의 엄마가 에놀라를 키우면서 주체적 사고를 가지고 경험을 강조하는 등의 모습등은 자라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요소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에놀라 홈즈의 속편을 기다리며 리뷰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