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넷플릭스

넷플릭스 드라마 더 롱기스트 나이트(The Longest Night 2022)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2. 7. 10.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더 롱기스트 나이트(The Longest Night 2022)

제작자: 쇼세 모라이스, 빅토르 시에라 
출연: 알베르토 아만, 루이스 카예호, 바르바라 고에나가, 호세 루이스 가르시아페레스, 로베르토 알라모, 다니엘 알바라데호, 세실리아 프레이레
장르: 범죄 시리즈, 스페인 작품, 스릴러 시리즈, 액션 & 어드벤처 시리즈
프로그램 특징: 긴장감 넘치는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수감된 연쇄살인범을 잡기 위해 교도소 정신병원을 포위한 무장 괴한. 하지만 이들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 이후 벌어질 치열한 접전을.

줄거리

루이스 카예호(시몬 라고)

1화

크리스마스 저녁 연쇄살인범 시몬라고가 붙잡힙니다. 누군가의 전화를 받고 자신이 잡힐 것을 알고 있던 시몬은 경찰들을 맞이합니다. 시몬을 교도소로 수송하던 경찰들은 바루카 힐 교정시설로 그를 보내라는 연락을 받고 그곳으로 향합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들과 식사를 준비하던 바루카의 소장인 우고 로카는 시몬이 교정시설로 수감된다는 연락을 받고 아이들과 함께 바루카로 향하려 합니다. 하지만 큰 딸인 라우라가 화를 내며 나가버립니다. 우고는 할 수 없이 둘째 딸인 알리와 막내 아들 기예와 함께 바루카로 향합니다. 바루카에 도착한 우고는 동료 교도관들과 함께 시몬을 수감시키고 새로온 여자교도관 마카레나에게 재소자들과 시설들을 소개시켜 줍니다. 바스토스 교도관이 다른 동료들과 함께 레드시설로 간 사이 엘리사 박사와 함께 있던 우고는 라우라에게 문자를 받습니다. 우고가 받은 문자에는 납치된 라우라가 흐느끼고 있었고 그녀의 가슴에 시몬을 넘기면 딸이 죽는다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습니다. 문자를 본 우고는 시몬에게 달려가고 이미 알고 있던 시몬은 태연히 우고를 기다립니다. 시몬을 바루카에서 꺼내려는 괴한들이 바루카의 전력을 끊고 전파 차단기를 설치합니다. 일사불란하게 바루카를 점령한 그들은 우고에게 무전을 보내 시몬을 넘겨주면 떠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라우라가 인질로 잡혀있던 우고는 시몬을 데리고 동료들과 함께 재소자들이 있는 식당으로 피신합니다. 우고가 시몬을 내놓지 않자 괴한들의 보스인 레논이 재소자들을 데려와 우고가 보이는 앞에서 사살하고 식당으로 진입을 시도합니다. 

알베르토 아만(우고 로카)

2화

시몬에게 교도관 유니폼을 입힌 우고는 그와 함께 재소자들이 모여 있는 식당에서 계획을 세웁니다. 우고는 고장난 발전기를 고치기 위해 새로 온 교도관 몬테스와 발전기를 고칠 재소자 핀치와 함께 지하로 향합니다. 발전기를 고치던 중 괴한들의 습격이 시작되고 우고는 동료들과 함께 괴한들을 처리하고 발전기를 고칩니다. 그리고 몬테스와 함께 아이들이 있는 입소실에 진입합니다. 하지만 전기가 들어오지 않은 소장실에 있던 아이들은 휴대폰이 끊기자 우고를 찾기 위해 소장실을 나와 가장 위험한 범죄자들이 모여있는 레드 구역에 도착합니다. 그 사이 시몬과 우고의 대화를 엿들었던 재소자 누리아가 다른 재소자들과 함께 시몬이 범죄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사람들을 선동해 다른 교도관들을 제압하고 시몬을 괴한들에게 넘기려 합니다. 레드 구역을 장악한 카르데날은 아이들에게 우고에게 데려다주겠다고 거짓말하며 자신이 머무는 방으로 아이들을 데려갑니다. 

다니엘 알바라데호(체로케)

3화

자신의 방에 있던 체로케는 주변이 시끄러워 지자 밖으로 나옵니다. 같은 방을 쓰는 카르멜로와 함께 탈옥하기 위해 파둔 탈출구로 향한 체로케는 체육관이 잠겨 있는 것을 알게되자 작업장으로 돌아옵니다. 무기를 든 체로케는 우고의 자식들이 소아성애자인 카르데날과 있는 것을 알게 되자 그를 불러냅니다. 재소자들에게 폭행을 당하던 레이는 카르데날을 찾아 아이들을 구해 함께 숨습니다. 카르데날을 부른 체로케는 그를 살해하고 우고의 아이들을 찾아내 레드 구역을 장악합니다. 우고는 체로케가 장악한 레드 구역으로 향하고 그와 손을 잡고 그린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레드 구역으로 이동시키려 합니다. 그 사이 괴한들이 그린 구역으로 진입하고 감시카메라로 그것을 본 레이는 자신이 아는 사람을 발견합니다.

사벨라 아란(마카레나 몬테스)

4화

감시카메라를 지켜보던 레이는 침입한 괴한들이 자신에게 살인자로 누명 씌운 경찰들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체로케는 레이로부터 침입자들이 경찰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우고에게 알리며 그들과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전력이 딸리던 레드 구역의 사람들은 뒤에 남아 있던 윌리와 엘리사의 도움으로 싸움에서 이기게 되고 루소와 사라를 인질로 잡아 냅니다. 사라를 본 체로케는 그녀가 예전 바루카에 복역한 재소자임을 알아봅니다. 괴한들과의 싸움에서 사람들이 죽는 것을 본 몬테스는 시몬을 레논에게 넘겨 사람들을 지키려 합니다. 우고는 몬테스에게 자신의 딸이 납치당한 것을 말하며 그녀를 말리지만 몬테스는 우고의 말을 무시하고 시몬을 데려갑니다. 몬테스는 무전기로 레논에게 연락해 시몬을 넘기기로 합니다. 

호세 루이스 가르시아페레스(레논)

5화

몬테스는 시몬을 옥상에서 떨어트려 넘기기로 합니다. 엘리사의 도움으로 풀려난 우고는 몬테스를 추적하기 시작하고 그녀는 우고의 추적을 벗어나 옥상에 도착합니다. 옥상에서 시몬을 떨어트릴 준비를 하고 있던 몬테스는 우고의 공격을 받아 맨몸으로 옥상에서 떨어집니다. 

6화

레드 구역으로 돌아온 우고는 라우라를 살리기 위해 그린 구역의 옥상으로 가려고 합니다. 우고는 작업장에 있던 자동차를 윌리의 도움을 받아 수리합니다. 붙잡힌 루소는 알고 있던 바스토스의 약점을 이용해 바스토스와 협상하려 합니다. 체로케는 재소자들을 모아 함께 탈출할 사람들을 모집합니다. 수감 생활이 길게 남은 재소자들 위주로 체로케를 따라 탈출하기로 합니다. 사라는 레이의 누명을 풀어 주겠다며 그와 함께 하기로 합니다. 바스토스는 루소와의 협상으로 시몬을 넘겨주기로 합니다. 레드 구역의 문이 열리기 시작하고 마침내 레논과 경찰 일행들이 레드 구역을 장악합니다. 자동차에 숨어 있던 루소는 문이 열리자 그린 구역으로 차를 몰고 가기 시작합니다. 그린 구역의 옥상에 도착한 우고는 라우라에게 전화를 걸어 시몬이 알려준 암호를 말합니다. 하지만 수화기 너머로 숨을 못 쉬는 라우라의 숨소리가 들려옵니다. 망연자실한 우고에게 레논이 다가와 그가 모든 일들을 망쳤다며 공격합니다. 우고는 멀리 들려오는 경찰차 소리 들으며 레논에게 자신과 협상하자고 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라우라를 납치하고 시몬을 돕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감상평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더 롱기스트 나이트>는 클리셰와 떡밥 덩어리의 시리즈 물입니다. 드라마는 난해한 요소들과 6화라는 짧은 회차에서 너무 많은 인물들이 나와 보기 편한 드라마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요소들이 드라마의 평점을 깍아내리는거 같습니다. 또한 매력적인 인물들이 보이지 않고 마지막 레논의 대화에서는 우고가 시몬을 넘겼어야 했다라는 생각을 강제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그럼에도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본 드라마라 주변 사람에게 추천했지만 반응은 영 시원치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