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넷플릭스

넷플릭스 드라마 엘프들(Elves 2021)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12. 1.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엘프들

제작자: 스테판 야보르스키 
출연: 소냐 소피에 엥베르 스텐, 밀로 캄파날레, 비 벨릴 쇠 고르 홀름, 릴라 노벨, 페데르 토마스 페데르센, 안 엘레오노라 예르겐센, 라스무스 하메 리크, 루카스 뢰켄
장르: 덴마크 작품, TV그로그램.판타지,TV프로그램.10대,스칸디나비아 TV 쇼, TV 프로그램. 호러
프로그램 특징: 등골 서늘, 불길한 기운, 흥미진진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아름다운 섬에서 보내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상상했다. 그러나 이곳엔 피에 목마른 신비한 존재들이 있었으니. 평범한 가족의 잔혹한 휴가가 시작된다.

 


줄거리

묄레르 / 요세피네 / 샤를로테/ 마스

1화. 외딴섬

요세피네는 가족들과 함께 섬에서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려고 합니다. 차를 타고 섬에 도착한 요세피네 가족은 숙소에 가던 중 무엇인가 부딪히는 느낌을 받고 차 밖으로 나옵니다. 주위를 살피던 요세피네는 펜스가 쳐져 있는 숲을 발견하고는 그곳을 향해 걸어갑니다. 그때 섬 주민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나타나 요세피네를 불러 세우고 요세피네 가족들에게 사유도로 라며 떠나라고 말합니다. 기분이 상한 요세피네 가족들은 자리를 피해 숙소로 향합니다. 숙소에 도착한 요세피네는 망가진 드림캐쳐를 따라 폐허가된 창고를 발견하고는 집으로 돌아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던 엄마는 요세피네에게 같이 장식을 만들자고 하고 무엇인가에 삐진 요세피네는 갑자기 자전거를 몰고 펜스가 쳐진 숲으로 가려고 합니다. 사춘기 딸의 갑작스러운 행동에 아빠와 엄마는 요세피네를 말리며 숙소로 부릅니다. 그날 밤 계속 삐져서 혼자 있는 요세피네에게 아빠가 찾아와 달래 보지만 요세피네는 계속 낮에 있었던 자동차 문제를 걸고넘어집니다. 요세피네는 아빠가 거실로 향한 사이 몰래 창문 밖으로 나가 펜스가 쳐져있는 숲으로 향합니다. 펜스에 도착한 요세피네는 펜스 근처 풀들 틈에서 자고 있는 괴생명체를 발견하고는 옷으로 감싸 들고 숲을 빠져나오려 합니다. 숙소로 향하는 요세피네를 펜스 안에 있던 무엇인가가 지켜봅니다.

요정 '키코'

2화. 숲 속의 생명체 

요세피네가 숲에 있던 생명체를 낮에 발견한 창고로 데려와 보살피려고 합니다. 다음날 아침 펜스 안에 있던 새들이 밖으로 나오기 시작하고 상점 주인인 카렌은 이상함을 느끼고 묄레르를 시켜 숲에 소를 바치라고 합니다. 묄레르는 아네르스와 함께 소를 트럭에 싣고 숲에 도착합니다. 묄레르는 펜스 밖에 있는 신발 자국을 발견하고 아네르스에게 펜스 안에 들어가 소를 바치라고 하고 자신은 요세피네 가족들이 머물고 있는 집으로 향합니다. 상점에서 크리스마스트리를 사지 못한 요세피네의 엄마 샤를로테는 가족들과 함께 트리를 구하러 나가자고 합니다. 요세피네는 창고에 둔 생명체에게 가기 위해 자신은 집에서 독서를 하겠다는 핑계를 대고 집에 머뭅니다. 요세피네를 제외한 가족들은 숲에 있는 나무를 베어 차에 싣는 도중 상점 주인 카렌과 손녀 리브가 나타납니다. 샤를로테는 카렌에게 핑계를 대고 나무를 숙소로 가지고 옵니다. 동생을 찾으러 창고에 온 요세피네의 오빠 캐스퍼는 요세피네가 데려온 괴생명체를 발견하고 부모님에게 말하려 합니다. 요세피네는 오빠에게 비밀로 해달라며 부탁하고 캐스퍼는 비밀을 지켜주는 대신 자신도 괴생명체를 보자고 합니다. 요세피네의 집에 도착한 묄레르는 가족들을 몰래 지켜보다 창고에서 괴생명체를 치료하고 있는 요세피네와 캐스퍼를 보고는 급히 펜스가 쳐진 숲으로 향합니다. 묄레르는 숲에 혼자 들어간 아네르스에게 무전을 치며 급히 나오라고 말하지만 아네르스의 비명과 함께 무전이 끊깁니다. 펜스 문 앞에 도착한 묄레르는 아네르스를 기다리지만 펜스 너머로 아네르스의 목이 날아올 뿐입니다.

카렌

3화. 비밀

묄레르는 카렌에게 아네르스의 죽음을 알리고 카렌은 마을 사람들을 불러 회의를 엽니다. 요세피네와 캐스퍼는 괴생명체에게 음식을 주기 위해 창고로 향하고 그곳에서 고양이 시체를 발견합니다. 캐스퍼는 괴생명체가 벌인 일이라 생각하고 위험함을 느끼지만 요세피네는 그럴 리 없다며 배고파하는 괴생명체의 음식을 주기 위해 집으로 돌아옵니다. 집에 돌아온 요세피네는 카렌의 초대로 가족들과 함께 카렌의 집에서 식사를 하게 됩니다. 식탁에 있던 그림에서 괴생명체의 그림을 본 요세피네는 펜스에 대해 카렌에게 질문하고 카렌은 예전 마을에 있었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화장실을 핑계로 카렌의 방에 들어온 요세피네는 괴생명체의 해골 머리를 발견하고는 묄레르의 무전에 몸을 숨깁니다. 요세피네는 묄레르가 창고에서 괴생명체를 찾고 있는 것을 알고는 창고로 달려갑니다. 샤를로테는 요세피네가 화장실에서 돌아오지 않자 캐스퍼에게 동생을 찾아오라고 합니다. 리브는 캐스퍼와 같이 밖에 나가 섬을 떠나라고 경고하며 요세피네가 데리고 있는 생명체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숲의 요청인 그 생명체가 사람들을 죽였었다고 말합니다. 창고에 도착한 요세피네는 묄레르가 요정을 데리고 숲에 풀어주자 묄레르 몰래 숲에 숨어 들어갑니다.

캐스퍼/묄레르

4화. 펜스 너머에

요세피네 가족들은 요세피네를 찾기 위해 창고에 오지만 흔적만 발견하고 요세피네는 찾지 못합니다. 캐스퍼는 요세피네가 펜스로 갔을 거라고 말하며 부모와 함께 숲으로 향합니다. 펜스에 도착한 세 사람은 요세피네의 자전거를 발견하고 펜스 너머에 요세피네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샤를로테는 캐스퍼에게 카렌의 집에서 열쇠를 구하러 오라고 합니다. 그 사이에 펜스 입구에 있는 두 사람을 보고 묄레르가 다가옵니다. 샤를로테는 묄레르에게 숲 안에 들어가게 열쇠를 달라고 하지만 묄레르는 두 사람에게 총을 겨누고 문에서 떨어지라고 경고합니다. 샤를로테가 묄레르를 설득하려 하지만 묄레르가 그녀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자 옆에 있던 남편 마스가 묄레르를 밀쳐냅니다. 덫에 걸린 묄레르와 몸싸움 중 총이 쏴지며 펜스에 쳐진 전기장이 꺼지고 총을 주슨 마스가 묄레르에게 총을 겨눕니다. 샤를로테가 제압당한 묄레르가 가지고 있는 열쇠를 뺏어 문을 열고 숲 안으로 들어갑니다. 요세피네는 '키코'라는 이름을 붙여준 요정을 찾으러 숲에 있는 목재소에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이상한 생명체를 발견하고는 몸을 숨깁니다. 몸을 숨기고 나오다가 괴생명체에게 붙잡히고 기계를 가동해 겨우 탈출에 성공합니다. 목재소 밖에서 키코를 발견한 요세피네는 키코의 안내로 문으로 향하고 그때 엄마인 샤를로테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요세피네를 찾은 샤를로테는 키코를 보고는 흙을 뿌리며 쫓아내고 요세피네를 데리고 숲을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숲에 있던 성인 요정들이 일어나 전기가 꺼진 펜스를 두드립니다.

리브

5화. 밖으로 

캐스퍼는 뒤늦게 리브와 함께 펜스에 도착하지만 이미 사람들은 떠난 상태였습니다. 오세피네 가족과 묄레르는 카렌을 만나 아침이 되면 비상발전기를 이용해 펜스에 전원을 넣을 계획을 세웁니다. 아침이 되자 묄레르와 마스는 발전기를 차에 연결하고 창고에 연료를 챙기는 순간 요정이 묄레르를 공격합니다. 묄레는 마스에게 차에 시동을 걸라고 먼저 보내고 차에 있던 마스는 위기를 느끼고 묄레르를 버리고 도망칩니다. 요세피네와 샤를로테 그리고 카렌은 캐스퍼와 리브를 찾기 위해 숙소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펜스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위험을 알리기 위해 이미 떠난 상태였습니다. 캐스퍼와 리브를 찾지 못한 세 사람은 새들이 도망치는 것을 보고는 요정들이 근처에 온 것을 느끼고 창고에 숨습니다. 카렌은 공격받는 요세피네를 구해주고 요세피네로부터 숲 안에서 요정을 해친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야기를 들은 카렌은 샤를로테를 따돌리고 요세피네를 차에 태워 약품으로 그녀를 재웁니다. 

펜스

6화. 희생 

카렌은 요세피네가 잠든 사이 목에 자물쇠를 달아 숲에 제물로 바치려 합니다. 마스는 펜스로 자동차를 몰고 가다 샤를로트를 만나 함께 펜스로 향합니다. 캐스퍼와 리브는 마을로 돌아와 성인 요정들과 사투를 벌이고 살아남은 묄레르를 만나 펜스로 향합니다. 펜스에 모인 다섯 사람은 카렌이 요세피네를 숲으로 데려갔다고 생각하고 요세피네를 구하러 마스와 샬를로트를 남기고 숲으로 들어갑니다. 캐스퍼가 묶여 있는 요세피네를 발견하고 묄레르가 자물쇠를 열어 주려 합니다. 그때 카렌이 나타나 총을 겨누고 사람들의 행동을 저지합니다. 리브는 할머니를 무시하며 자물쇠를 열려고 하고 카렌은 요정 키코의 공격을 받아 총질을 하기 시작합니다. 총소리에 모인 성인 요정들이 카렌을 물어뜯고 공격합니다 그 사이 차를 타고 네 사람은 빠져나옵니다. 숲에서 사람들이 빠져나오자 마스와 묄레르는 펜스에 전원을 넣어 전기가 흐르게 합니다. 섬을 쑥대밭으로 만든 요세피네 가족은 배를 타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샤를로테와 요세피네는 동네 사람들이 살해당한 것은 별일이 아닌 양 웃음지으며 숙소에 두고 온 선물들을 아쉬워 합니다.


스바네 가족의 만행

1. 리브가 해안도로로 가라는 말을 무시하고 숲에 있는 도로로 가다 어린 요정을 자동차로 박아 버립니다. 

2. 섬이 자연보호구역이라는 카렌의 말을 무시하고 숲에 들어가 나무를 베어 트리 장식을 만듭니다. 

3. 요세피네가 엄마와 싸우고 밤에 혼자 나와 숲 밖에 있는 어린 요정을 데리고 와 숲에 있던 요정들을 화나게 만듭니다. 이 때문에 아네르스가 제물로 쓸 소를 데리고 숲으로 들어갔다가 목이 잘려 나갑니다.  

4. 묄레르가 숲에 들어가 키코를 풀어주자. 요세피네가 그를 따라 몰래 숲으로 들어가 성인 요정을 죽여 버립니다. 

5. 마스가 대화를 하던 묄레르를 공격해 덫에 발이 다치게 만듭니다. 

6. 마스와 뫼렐르의 몸싸움으로 총이 발사되어 펜스 전원이 나가게 합니다. 이 때문에 밖으로 나온 요정들로 인해 마을 사람들이 희생당합니다.  

7. 샤를로트가 자신의 딸인 요세피네가 문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 키코에게 흙을 뿌리며 쫓아냅니다.

8. 마스는 창고에 묄레르를 남겨두고 혼자 도망칩니다.

9. 요세피네는 도망가는 와중에도 키코를 어떻게든 데려가려고 시간을 끕니다. 이로 인해 차를 쫓아와 매달린 요정에게 공격을 받아 사람들이 위기에 몰리게되고 결국 자동차 사고가 납니다. 

10. 섬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집으로 도망가면서도 썩은 미소를 지으며 숙소에 두고 온 선물들을 아쉬워하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무리

넷플릭스 드라마 <엘프들>은 짧은 러닝 타임으로 영화 한 편 볼 시간으로 충분히 볼 수 있었습니다. 왜인지 드라마를 보는 내내 영화 미스트가 떠올랐습니다. 별로 좋은 기분이 드는 드라마는 아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