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비하인드 허 아이즈(Behind Her Eyes 2021) 한 남자의 삐뚤어진 사랑

by 춥군 2021. 2. 19.
반응형

비하인드 허 아이즈(Behind Her Eyes 2021)

출연: 시모나 브라운, 이브 휴슨, 톰 베이트먼, 로버트 아라마요, 타일러 하윗, 조지 글렌 
장르: 도서 원작의 TV프로그램, TV 프로그램.미스터리, TV프로그램.스릴러, TV드라마, 미국 TV프로그램 
프로그램 특징: 현실 붕괴, 불길한 기운, 긴장감 넘치는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상사인 정신과 의사와 불륜에 빠진 싱글맘. 그녀에게 비밀에 싸인 여인이 다가온다. 알 수 없는 목적을 지닌 상사의 아내. 셋이 얽힌 뒤틀린 심리 게임의 끝은 어디일까.

줄거리

1. 우연한 만남

싱글맘인 루이즈는 친구 소피와 술집에서 만나기로 합니다. 하지만 소피에게 바람을 맞게 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한 남자의 옷에 술을 엎지르고 맙니다. 루이즈는 사과를 하며 남자에게 술을 한잔 사주며 이야기를 하고 찐한 키스를 나누고 헤어집니다.

 

출근한 루이즈는 새로 온 정신과 의사 데이비드가 어제 만난 남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의 아름다운 아내를 보고 급히 화장실로 몸을 숨깁니다. 그리고 다음날 데이비드에게 인사하며 자신이 그의 비서라고 소개합니다. 데이비드는 당황하지만 루이즈가 별일 아닌 듯 이야기하며 데이비드를 안심시킵니다. 

 

휴일을 맞은 루이즈는 아들 애덤을 등교시키고 멍하니 길을 걷던 중 데이비드의 아내 아델과 부딪팁니다. 루이즈는 아델을 보고 자신이 데이비드의 비서라고 이야기하고 아델은 루이즈에게 차를 한잔 하자며 그녀를 찻집으로 데려갑니다. 

2. 자각몽

아델은 루이즈와 헤어지며 자신과의 만남을 데이비드에게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아델은 루이즈에게 휴가 때 자신과 같이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자고 하며 루이즈의 집을 방문합니다. 아델과 루이즈는 운동을 끝내고 사우나를 하며 자신의 이야기들을 털어놓습니다. 아델은 루이즈가 자신과 같이 야경증을 앓고 힘들어하는 것을 알게 되고 재활 치료소에서 같이 있던 '롭'이 쓴 노트를 루이즈에게 건네줍니다.

 

루이즈는 롭의 노트를 보며 야경증을 극복하는 법을 배워 나가고 데이비드는 병가를 낸 루이즈를 보러 옵니다. 루이즈는 데이비드를 자신의 집으로 부르고 술을 마시며 뜨거운 밤을 보냅니다. 

3. 첫 번째 문 

루이즈는 데이비드와 즐기고 아델과는 친구처럼 지내며 두 사람 사이를 오갑니다. 루이즈와 데이비드와의 관계가 깊어질수록 아델과 데이비드의 사이는 더욱 악화됩니다. 루이즈는 꿈을 꾸다 드디어 자신이 꿈속이라는 것을 자각하게 되고 첫 번째 문을 열어 자신의 원하는 꿈을 꿀 수 있게 됩니다. 

4. 롭 

아델을 만난 루이즈는 아델의 눈에 난 상처를 보고 데이비드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데이비드와 루이즈의 관계는 더욱 악화되기 시작하고 데이비드는 루이즈가 아델을 만나고 있었던 사실을 알게 됩니다. 루이즈를 만나러 온 데이비드는 그녀에게 화를 내며 그녀의 말에 이성을 잃고 해고를 통보합니다. 

 

직장을 잃은 루이즈는 아델을 만나러 가고 쓰러진 그녀를 발견합니다. 약에 취한 아델을 깨우고 찻장에서 데이비드가 그녀에게 처방한 약들을 보고 아델을 가여워하며 그녀를 도와주기로 합니다.

5. 두 번째 문 

루이즈는 아델을 위해 데이비드의 사무실에서 그녀의 진료 기록을 훔칩니다. 데이비드는 파일을 찾으러 루이즈의 집을 방문하고 그녀에게 경고합니다. 데이비드에 대한 불신이 강하게 생긴 루이즈는 롭이 죽은 사건이 데이비드가 벌인 일이라 생각하며 경찰에 편지를 보냅니다. 

 

편지를 보내고 잠에 든 루이즈는 꿈속에 있던 두 번째 문을 열고 유체이탈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델 역시 유체이탈을 통해서 자신을 감시하고 속였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6. 비하인드 허 아이즈

루이즈는 아델이 이사 오기 전 동네에서 메리앤을 만나 두 부부에게 벌어진 일들을 알게 되고 아델이 꾸민 사건들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데이비드는 루이즈를 만나 롭의 죽음에 대해 진실을 알리겠다며 경찰서로 향합니다. 

 

루이즈는 아델에게 데이비드가 경찰서로 향한 것을 알립니다. 아델은 자백이 담긴 편지를 남기고 집에 불을 지르고 자살을 시도합니다. 루이즈는 아델에게서 문자를 받고 불이 나고 있는 그녀의 집으로 향합니다. 

 


사건의 진실(스포)

게이인 롭은 재활치료 센터에서 상속녀 아델을 만납니다. 아델과 가까워질수록 그녀의 삶을 부러워하게 되고 남자 친구인 데이비드를 만났을 때는 그를 사랑하게 됩니다. 아델은 롭에게 유체이탈하는 법을 알려주고 롭은 유체이탈에 대해 공부를 합니다. 롭은 유체이탈을 통해 서로의 육체를 바꿀 수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롭은 아델과 몸을 교환하고 그녀(롭의 신체)를 우물에 빠트려 죽게 만듭니다. 

 

아델(롭)과 데이비드의 관계 

데이비드는 변해버린 아델을 떠나고 싶어 하지만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아델에게 붙잡혀 살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를 통제하려고 하지만 왜인지 아델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델은 계속해서 데이비드에게 사랑한다고 하지만 데이비드는 관계 중에서도 사랑한다고 말하지 못하고 그녀의 얼굴조차 제대로 쳐다보지 못합니다. 결국 데이비드는 아델에게 이혼을 통보합니다. 

 

결말

데이비드와 루이즈와의 관계를 알고 있던 아델은 루이즈가 야경증을 겪고 있는 것을 알고 사건을 꾸밉니다. 아델은 루이즈에게 노트를 건네며 그녀가 유체이탈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루이즈와 몸을 바꿔 다시 한번 데이비드의 사랑을 받으려 합니다. 

 

찢어진 롭의 노트

유체이탈과 육체를 교환하는 내용일 거 같습니다.

 

이브휴슨(Eve Hewson)

드라마에서 아델 역을 맡은 이브휴슨은 작은 키에도 매력이 뿜어져 나옵니다. 독특한 목소리 톤과 다양한 표정에서 나오는 연기가 이야기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증폭시킵니다. 약에 취해 루이즈가 깨워서 일어나는 연기가 좋았습니다.

 

보면서 들었던 의문

루이즈가 약에 취한 아델을 깨울 때 4번 깨어나는 점

데이비드가 루이즈에게 과거 불탄 집에서 아델을 구한 것에 대해 진실을 말하지 않은 점.

 

후기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비하인드 허 아이즈」는 네 사람의 사랑에 대한 갈등을 다루고 '자각몽(루시드 드림)'과 '유체이탈'이라는 초자연적 현상으로 이야기의 개연성을 맞추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가장 매력적인 아델의 진실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좀 깨는 아쉬움이 남지만 최근에 본 심리스릴러 드라마 중에서는 가장 재밌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