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스릴러

잠든 여인(Hypnotic 2021)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10. 28.
반응형

잠든 여인(Hypnotic 2021)

감독: 맷 에인절, 수잰 쿠트 
출연: 케이트 시걸, 제이슨 오마라, 둘레 힐, 루시 게스트, 제이미M.캘리카,타냐 딕슨워런,뤼크 로드리크, 데빈 돌턴, 스테이퍼니 커드모어, 제시 프레이져
각본: 리처드 도비디오 
장르: 미국 영화, 스릴러 영화 
영화 특징: 긴장감 넘치는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파혼과 실직으로 인해 불행한 나날을 보내며 방황하는 젠. 심리 상담사의 제안으로 최면 치료를 받고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지만, 뒤늦게 깨닫는다. 자신이 죽음의 올가미에 걸려들었다는 것을. 

줄거리

젠은 다 죽은 화분을 선물로 가지고 친구인 지나의 집들이에 방문합니다. 젠이 올지 몰라 그녀의 전 약혼자인 브라이언을 초대한 지나는 젠을 다시 돌려 보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젠은 와인을 한잔 해야겠다는 핑계를 대며 지나의 집으로 들어갑니다. 지나는 지쳐 보이는 젠에게 자신을 도와준 심리치료사인 미드 박사를 소개해 줍니다. 브라이언과 식사 자리를 함께한 젠은 아직 브라이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그와 하룻밤을 보냅니다. 다음날 아침 지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눈 젠은 지나가 소개해준 미드 박사를 만나 상담을 받아 보려 합니다.

미드 박사는 젠에게 그녀의 문제에 대해 물어 보기 시작하고 그녀는 약혼자였던 브라이언과 함께 겪은 유산(사산)에 대한 경험을 털어 놓으며 유산 이후 두 사람은 갈피를 잡지 못하며 헤어진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이야기를 다 들은 미드 박사는 젠의 치료를 위해서 그녀에게 최면을 시도 합니다. 자신에 대한 통제력을 넘기기 싫었던 젠은 처음에는 거부하지만 미드 박사의 설득으로 최면치료를 받게 됩니다.

3개월 후 

일주일에 한번씩 최면치료를 받은 젠은 새로운 일자리를 갖게 되고 점차 생활은 안정을 되찾아 갑니다. 젠은 쇼핑몰에서 만난 미드박사와 함께 식사를 하며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 미드 박사는 젠에게 브라이언을 다시 한번 만나 보라고 권유 합니다. 브라이언에 대한 마음이 있었던 젠은 그에게 전화를 걸어 저녁 식사를 초대 합니다. 브라이언과 통화를 마치고 발신자표시제한이 걸린 전화를 받은 젠은 자신의 통제력을 잃고 잠에 듭니다. 통제력을 잃은 젠이 눈을 뜬 장소는 브라이언과 함께한 식사 자리였습니다. 화장실에서 브라이언의 신음소리를 들은 젠은 그를 병원에 입원 시키고 미드 박사와 상담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집에 돌아온 그녀는 마트 영수증에서 브라이언의 알레르기를 유발시킨 것이 참기름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이 전화를 받아 기억을 잃은 것을 떠올립니다. 최면 치료와 연관 있다고 생각한 젠은 미드박사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젠은 미드 박사에게 치료 받다 죽었던 앤드리아 보언를 알게 됩니다. 젠은 지나와 함께 앤드리아 보언의 수사를 담당한 콜린스 형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앤드리아의 죽음이 담긴 영상을 보며 미드박사에 대한 의심이 더욱 커져 갑니다. 

젠은 최면치료동안 발생하는 일들을 알기 위해 녹음기를 틀고 미드박사의 최면치료를 받습니다. 치료가 끝나고 녹음기를 튼 젠은 이미 눈치챈 미드박사가 자신에게 한 질문을 통해서 박사가 자신이 꾸민일들을 알고 있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로인해 같이 이야기를 나눈 지나가 미드박사의 암시에 걸려 스콧과 함께 사고를 당하고 콜린스의 집에 암시에 걸린 여자환자가 침입해 콜린스 형사가 상해를 입게 됩니다. 젠은 미드박사에게 걸린 암시를 풀기 위해 새로운 심리치료사를 만나 다시 한번 최면치료를 받기로 합니다. 하지만 미드박사가 걸은 암시가 너무 강했기 때문에 그의 최면은 풀지 못하고 임시 방편으로 새로운 암시를 걸어 역트리거로 사용하기로 합니다. 

젠은 최면속에서 보았던 미드 박사의 스승인 설리반 박사의 집을 찾아 갑니다. 빈 집에 설리반 박사는 없었고 그녀를 기다리는 것은 미드박사였습니다. 자신을 설리반 박사의 아들이라고 말하는 미드 박사는 젠에게 다시 암시를 걸어 젠을 죽은 자신의 부인처럼 치장합니다. 젠의 전화를 받았던 콜린스는 다친 몸을 이끌고 설리반의 집으로 향하지만 미드 박사에게 제압당하고 젠은 다시 암시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젠에게 걸었던 새로운 암시가 발생하면서 미드 박사가 걸었던 최면들이 풀리고 두 사람은 몸싸움을 벌입니다. 쓰러진 콜린스를 발견한 젠은 그가 가지고 온 총을 집어 미드 박사에게 발포하고 미드 박사는 총에 맞아 쓰러집니다. 한달 후 젠은 스타일 변신을 하고 아직 깨어 나지 못한 브라이언이 있는 병원을 방문합니다. 


마무리

영화는 상실감으로 인해 다른 사람을 최면으로 통제하려는 미드박사와 통제력을 잃은 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모습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통제권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화의 내용은 별게 없다보니 짧은 러닝 타임에도 지루함과 질질 끄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긴장감이나 재미역시 느낄 수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쉬웠던 영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