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모범택시

드라마 모범택시 6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4. 25.
반응형

모범택시 6회 줄거리 및 리뷰

방송 채널: SBS
방송시간: (금,토) 오후 10:00
제작사: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
연출: 박준우
극본: 오상호
출연: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차지연, 장혁진, 배유람, 유승목, 이유준, 이호철
불법 동영상 공유의 근거지 '유데이터'에 들어온 도기(이제훈) 핵심 노른자 부서'전략기획실'에 들어가기 위한 사투가 펼쳐진다. 반면 갑질 사장 박양진(백현진)은 도기의 과도한 충성심을 의심하고 부하들을 시켜 납치를 계획하는데...

줄거리

도기는 출근 첫날 회사로비에서 박영진 회장을 만나려다 돌아가는 하나와 마주칩니다. 하나는 도기가 유데이터 직원인 것을 알고 정보를 수집하려 하지만 하나의 의도를 알지 못한 도기는 그녀와의 만남을 피합니다. 사무실에 도착한 도기는 사이비 종교 부흥회 같은 박영진 회장의 연설을 지켜보고 직원들로 하여금 유데이터 핵심부터인 전략기획실에 대해 알게 됩니다.

도기는 증거 수집을 위해 전략기획실에 들어 가려 하지만 갇 들어온 도기는 전략기획실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도기는 전략기획실에 들어가기 위해 고은에게 부탁해 회사 서버에 바이러스를 심어 회장앞에서 해결하는 모습으로 회장의 눈에 띕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전략기획실에 들어 갈 수 없어서 고은이 전략기획실 직원들의 이력서를 검토합니다. 전략기획실에 뽑힌 직원들은 알콜중독, 전과범, 신용불량자등 다른 부서와는 다른 선발기준이 있었습니다. 이를 알게된 도기는 회장에 눈에 띄기 위해 자신의 이력서를 조작해 전략기획실에 들어 갑니다. 

전략기획실에 처음 들어간 도기는 핸드폰에 해킹프로그램이 심어지고 퇴근 하는날 회사 밖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하나를 만납니다. 박영진 회장은 CCTV로 하나를 만나고 있는 도기를 발견하고 그를 납치해 협박합니다. 도기는 박영진 회장의 꼬임에 넘어 가지 않고 원하는 말을 하며 위기를 넘김깁니다. 임원인 이실장은 도기를 따로 불러 서영민의 구타영상을 보여주며 배신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 줍니다. 서영민의 영상을 본 도기는 이실장을 추적해 사고를 내고 블랙박스를 회수 합니다. 

전략기회실에 출근한 도기는 회장에게 받은 카드키로만 들어 갈 수 있는 유데이터 갤러리 서버에 들어 갈 수 있게 됩니다. 성철은 하나가 준 파일을 보고 급하게 고은에게 전화를 합니다. 도기의 카드키로 유데이터 갤러리 서버에 접속하고 있던 고은은 성철의 전화를 받지 못합니다. 최주임과 박주임은 밥을 먹다 성철의 전화를 받아 급히 봉고로 달려 가보지만 고은은 이미 사라진 상태입니다.


리뷰

안고은

언니(안정은)가 성관계 동영상이 유포되어 죽습니다. 도기가 잠입한 유데이터 갤러리에서 언니의 영상을 발견합니다. 박영진 술집에서 인사한 남자가 누나의 영상을 촬영한 놈으로 보입니다. 

 

최경구, 박진언 주임

두 사람은 사돈지간입니다. 누군가 동생들의 집에 불을질러 대피하는 동생들을 칼로 찔러 죽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은 무지개 운수 회사에서 일하게 됩니다. 

 

서브스토리 

조도철의 탈출 

 

마무리

모범택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해서인지 몰입감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19금이라고는 하지만 공중파에서 이 정도 수위의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것에 놀랍기도 합니다. 서정적이고 강렬한 상반되는 연출이나 장면들의 조화가 굉장히 인상적이고 이제훈을 비롯한 주.조연 배우들의 연기도 빈틈이 없습니다. 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악역을 맡은 배우들의 연기 또한 좋아서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잡힌 드라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쉬운 점은 복수하는 장면의 시원함이 부족하게 느껴지네요. 

다음 주가 무척 기다려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