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넷플릭스

넷플릭스드라마 - 인간수업(느낀점 스포)

by 춥군 2020. 6. 3.
반응형

 

대강 줄거리

지수는 불우한 환경 속에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하며 대학을 나와 취업해서 평범하게 살고 싶어 한다.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조건만남을 통한 포주 활동을 하지만 스스로는 '경호업'이라는 정당성을 부여한다. 

 

핵인싸에 금수저였던 규리는 부모의 기대감에 압박을 받는다.

부모로부터 벗어나고 싶었던 규리는 지수를 만나게 된다.

지수의 핸드폰을 훔치면서 그가 하는 일에 대해 알게 된다.

 

규리는 훔친 핸드폰을 통해서 지수를 압박하게 된다. 

결국 지수는 규리와 같이 동업하게 되며 이로 인해 감당하기 힘든 일들이 일어난다.

 

 

 

배우들... 

드라마를 다 보고 검색해보니 등장인물 순서가 저렇다. 

메인 주인공은 김동희, 박주현이라 본다. 

아마도 홍보 때문에 인지도가 더 있던 정다빈을 두 번째로 둔 게 아닌가 싶다. 

 

지수역을 맡은 김동희를 이태원 클라쓰에서 처음 봤을 때 연기가 좀 어색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인간 수업에서는 배역이 참 잘 맞았다.

 

규리 역을 맡은 박주현은 이 드라마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다.

연기도 잘하고 배역이 매력 있다.

이 드라마를 통해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을 거 같다.

 

민희 역을 맡은 정다빈도 연기하는 것을 처음 본거 같다. 

힘든 역할임에도 정말 연기를 잘하고 외모 또한 빛이 났다.

 

기태 역을 맡은 남윤수도 이번 드라마를 처음 봤고 관심이 없어서 할 말이 없다. 

 

그 외 최민수를 비롯한 성인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훌륭했다. 

특히 최민수와 이름은 모르겠지만 온몸에 문신을 한 순정파 건달 역할을 맡은 배우의 연기가 좋았다.

 

나올 때마다 가장 이질감이 많이 느껴지는 화면이다. 

 

개인적 생각

드라마는 재미있었지만 찝찝한 기운을 없앨 수는 없었다.

왜인지 생각해보면 지수와 규리의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였다. 

 

국내 작품이 지만 그동안 나온 넷플릭스 오리지널과 비교해봐도 재밌었다.

청소년 범죄에 대한 소재 또한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게 하는 작품이다. 

 

감독인터뷰중 시즌2는 넷플릭스 마음이라고 한다.

이 정도 재미와 흥행이라면 시즌2를 기대해 봐도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