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마우스

드라마 마우스 13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4. 16.
반응형

마우스 13회 줄거리 및 리뷰

방송 채널: tvN
방송시간: (수,목) 오후 10:30분
제작사: 하이그라운드, 스튜디오 인빅투스
연출: 최준배
극본: 최란
출연: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경수진, 안재욱, 김정난, 권하운, 조재윤, 김영옥, 안내상, 김영재, 피오, 우지현, 이서준, 현봉식, 윤서현
강덕수를 살해한 범행 도구에서 나온 범인의 DNA 결과에 무치는 혼란에 빠지고.. 
봉이 역시 관련 사건을 파헤치다 사건 당일의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되는데 ...

줄거리

무치는 강덕수 살해 도구에서 나온 DNA가 현재 수감 중인 이재식의 DNA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홍주의 카메라를 돌려주다 카메라에 찍힌 자전거에 블랙박스가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무치는 자전거 주인을 찾아가 블랙박스를 확인하려 하지만 이미 블랙박스의 존재를 안 홍주가 훔쳐간 상태였습니다. 홍주는 블랙박스 영상에서 바름을 발견하고 그가 강덕수 살해범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무치는 바름과 함께 이재식을 만나러 교도소를 방문합니다. 그곳에서 홍주와 같이 일하게 된 봉이를 보고 홍주에게 화를 내며 봉이를 밖으로 내보냅니다. 무치는 이재식과 면담에서 강덕수가 이재식의 패치를 훔쳐가서 범행도구에 강덕수 DNA가 발견됐다고 생각하고 사건을 마무리 지으려 합니다. 

교소도를 방문한 봉이는 수성 연쇄 살인사건 범인인 김봉철과 마주칩니다.  봉이는 김봉철이 범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동구와 함께 사건의 진상을 밝히려 합니다. 봉이는 바름의 도움으로 증거보관실에서 수성연쇄 살인사건과 미수로 남은 구령 사건의 범인이 동일범 소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봉이는 홍주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당시 살아남았던 성지은을 인터뷰합니다. 

무치는 셜록 홍주를 보다 이재식이 청바지 염색공장에서 일한 것을 알고 그의 진술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의 의붓딸을 찾아가 그날 이재식이 벌인 살인사건에 대한 사실을 확인합니다. 바름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서 이재식이 사이코패스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재식의 출소일을 기다린 바름은 그가 출소하자 그를 찾아가 갈대숲에서 그를 살해하려 합니다. 이재식의 출소를 알게 된 무치는 이재식을 잡기 위해 갈대숲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사람의 신음소리를 듣습니다. 


사건

수성 연쇄 살인사건(강간/교살) / 구령 미수 사건

피해자 김다빈을 시작으로 총 10명의 피해자가 발생합니다. 살해당한 피해자들의 음부에서 사과 조각이 발견되고 스타킹으로 묶여 강간 후 살해당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범인의 체모와 카드뮴이 발견되어 사건 현장에서 가까이 살고 있는 석포제련소에서 일한 김봉철을 범인으로 구속됩니다. 당시 고문으로 인해 자백한 김봉철은 무기징역을 받고 수감됩니다. 

 

봉이와 동구는 봉철이 누명을 씌었다고 생각하고 바름과 함께 사건에 대해 조사를 시작합니다. 바름은 김봉철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그가 일반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봉이와 바름은 조사를 하며 구령 미수 사건과 수성 연쇄 살인범이 동일 범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직 잡히지 않은 구령 사건의 범인을 추적합니다. 한편 여론에서 논란이 되자 결혼을 앞둔 봉철의 딸 다슬은 봉철과 면회를 합니다. 다슬은 봉철에게 10번째 피해자가 발견되기 전날 그가 온몸에 피에 젖고 바지에 진흙과 풀들이 묻고 들어온 걸 봤었다고 말합니다. 그 말을 들은 봉철은 자살을 시도합니다. 

송수호

구령에서 살해당할뻔한 성지은은 어떤 남자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합니다. 이 남자가 죽은 송수호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자전거 블랙박스 

바름이 강덕수를 살해하던 날 자전거 블랙박스에 얼굴이 찍힙니다. 무치가 블랙박스를 확연하려 하지만 홍주가 블랙박스를 훔칩니다. 자전거 주인이 자동 업로드된 파일을 방송국에 제보해 봉이가 만나려 하지만 사고를 당하고 손에 문신이 있는 사람이 그의 노트북을 훔칩니다. 봉이는 제보자가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신상을 확인합니다. 제보자가 살해 현장에 살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무치가 범인이라 생각한 봉이는 증거품을 없애기 위해 제보자를 찾아갑니다. 제보자가 가진 usb를 확인한 봉이는 사건 현장에 있던 바름의 얼굴을 확인합니다. 

 

무진 연쇄살인사건

홍주가 무진 연쇄살인사건을 추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는 이로 갚을지라

 

송수호가 성지은을 쫓아다니고 어떤 사건을 벌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송수호는 보복성 살인을 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사건들이 나오면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한서준과 무진 연쇄살인사건에 대한 임팩트에는 못 미치는 것 같습니다. 

 

한데 복잡하게 엉켜있는 사건의 실타래를 어떻게 풀어 나갈지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