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로맨스

넷플릭스 가족영화 크리스마스에 날아갑니다(Operation Christmas Drop2020) 기분 좋아지는 가족영화

by 춥군 2020. 11. 6.
반응형

넷플릭스 크리스마스에 날아갑니다(Operation Christmas Drop 2020)

감독: 마틴 우드 
출연: 캣 그레이엄,알렉산더 러드위그,버지니아 매드슨,재닛 키더,제프 조지프,베서니 브라운,트레조 마호로,로언 캠벨,알리자 벨라니,아론 더글러스, 샤비 데 구즈만,브루스 베스트
각본: 그레그 로슨,브라이언 소여
장르: 영화.가족,코미디.가족,미국 영화,로맨스 영화,코미디,로맨틱 코미디
영화 특징: 기분 좋아지는 시간,감동,로맨스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열대의 공군기지를 폐쇄하고 별난 크리스마스 전통을 중단시켜야 해! 업무를 완벽히 해내려는 의원 보좌관에게 나타난 뜻밖의 장애물. 마음 넓은 조종사가 마음을 울리네?

줄거리 및 스포

에리카는 브래드퍼드 의원 보좌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브래드퍼드 의원은 군기지 통폐합 위원회 의장으로 남태평양에 위치한 공군기지를 폐쇄하려고 합니다. 공군기지에서는 앤드루 대위를 필두로 '크리스마스 투하 작전'이라 불리는 오지에 있는 섬사람들에게 물자를 보급해주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에리카는 투하 작전에 사용되는 돈들이 국방부 예산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공군기지 폐쇄할만한 일들을 찾기 위해 기지에 파견됩니다. 

에리카의 가이드를 맡은 앤드루는 그녀가 기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파악하지 못하게 섬을 관광 시켜주고 보급품이 있는 곳에 접근하지 못하게 합니다. 하지만 앤드루를 따돌린 에리카는 크리스마스 투하 작전에 사용되는 보급품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앤드루는 작전에 사용되는 돈들이 기부와 자원봉사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하며 지켜봐 달라고 합니다. 

다음날 에리카는 앤드루를 따라 헬기를 타고 오지에 있는 섬 사람들을 만납니다. 그곳에 사는 아이들과 사람들을 보며 그들을 도와주는 일이 보람되고 행복한 일이라고 느끼게 됩니다. 에리카는 시장을 설득해 섬에 필요한 발전기를 지원받고 앤드루를 도와 크리스마스 투하 작전을 진행합니다. 

태풍 때문에 작전이 중지될 위기에 처하게 되지만 다행히 약화되어 앤드루 지휘하에 크리스마스 투하 작전이 진행됩니다. 투하가 시작되던 날 싱가포르로 간다던 브래드퍼드 의원이 연락이 되지 않던 에리카를 찾아와 그녀를 워싱턴으로 돌려보내려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남겠다고 하며 의원을 설득합니다. 

크리스마스 투하작전은 성공하고 함께 했던 의원도 이번 일에 보람을 느끼며 기지 폐쇄는 없었던 일이 됩니다. 

 


리뷰

크리스마스 투하 작전

국방부가 가장 오래 지속한 인도주의 투하 작전입니다. 미국 공군은 1952년부터 한 해도 빠지지 않고 미크로네시아 섬사람들의 인생을 바꿀 물자를 공급해 왔습니다. 현재는 미국, 일본, 호주가 56개 섬에 23,000kg 이상의 물자를 투하하며 180만 제곱 해리 면적의 주민 22,000명을 돕고 있습니다.

 

흥겨운 OST. 환상적인 배경. 행복한 사람들

<크리스마스에 날아갑니다>는 마음이 따뜻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였습니다. 환상적인 섬의 배경과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의 표정을 보면서 부럽기도 하고 코로나가 종식되면 해변이 펼쳐진 섬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도 생겨납니다. 

 

코로나 때문에 처진 기분을 풀어주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