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액션

넷플릭스 영화 루 (LOU, 2022)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2. 9. 24.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루 (LOU, 2022) 줄거리 및 리뷰

감독: 애나 포어스터
출연: 앨리슨 재니, 저니 스몰렛, 로건 마셜그린, 리들리 베이트먼, 맷 크레이븐
각본: 매기 콘, 잭 스탠리
장르: 미국 영화, 액션 & 러그젱퍼
영화 특징: 긴장감 넘치는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J.J. 에이브럼스가 제작한 긴장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 홀로 살아가는 미스터리한 여인이 납치당한 이웃 아이를 구하러 나서며, 어두운 과거가 드러나게 되는 스토리.

 


줄거리

백발 여인 루는 오르카스섬 외딴집에 반려견 잭슨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주변을 정리하고 스스로 죽음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던 그녀는 임차인인 해나를 내일 월세를 내라고 압박하고 집으로 돌아와 누군가에게 재산을 남기고 떠난다는 유서를 작성합니다. 

폭풍이 치던 그날 밤 해나의 딸인 비가 사라지고 죽을 준비를 하고 있던 루의 집에 해나가 들이닥칩니다. 해나는 루에게 도움을 구하고 해나는 비를 구할 준비를 합니다. 한편 비를 납치한 사람은 아빠 필립으로 해나가 그의 가정 폭력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섬으로 온 것이었습니다. 필립은 오두막에서 동료들을 기다리지만 오지 않자 딸과 함께 이동을 시작합니다. 오두막에 도착한 루는 필립의 동료들을 처리하고 추적을 계속합니다. 

해나는 이동 중에 무전기의 신호가 간헐적으로 되자 보안관 랭킨에게 비의 납치에 대해 알립니다. 무전을 받은 랭킨은 다른 동료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해나를 도와 비를 구할 준비를 합니다.  

 


스포

마침내 필립이 있는 장소에 도착한 루는 비를 찾아 떠나려 하지만 필립에게 들키고 맙니다. 두 사람은 서로 알고 있던 사이처럼 대화가 시작되고 필립은 루를 원망합니다. 사실 필립은 CIA였던 루가 스파이 시절 타깃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임신한  아들이었고 필립은 루의 곁을 떠나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루는 해나가 힘들게 살자 아들의 손에서 벗어나게 해 주기 위해 섬에 정착할 수 있게 도와준 것이었습니다. 

루는 필립과의 몸싸움에서 패하고 필립은 루에게 해나를 이글 베이라는 등대가 있는 곳으로 오라고 합니다. 그 사이 랭킨의 사무실에 CIA에게 연락이 오고 루와 필립이 처리 대상자라고 말하며 두 사람의 위치를 물어봅니다. 해나는 루를 남겨두고 등대에서 필립을 만나 겨우 도망치지만 등대에 갇히고 맙니다. 등대에 도착한 루는 해나와 비를 먼저 보내고 홀로 필립을 만나 싸움을 벌입니다. 필립의 무기가 루의 옆구리를 찌르고 슬픔에 빠진 필립은 엄마인 루를 꼍 안습니다. 그사이 도착한 CIA의 헬기가 필립의 등에 총을 갈기고 총에 맞은 두 사람은 물속에 빠집니다. 

해나는 루가 남긴 집과 재산을 갖고 다른 곳에서 새 출발 하기 위해 배에 오릅니다. 


최근 영화를 안보기도 했지만 내용도 없고 액션신도 별로고 여러모로 별로인 영화였습니다. 물론 취향 차라는 것이 있겠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비추천할 수밖에 없는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