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액션

바르트코비아크(Bartkowiak 2021)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7. 28.
반응형

바르트코비아크(Bartkowiak 2021)

감독: 다니엘 마르코비치 
출연: 유제프 파브워프스키, 조피아 도말리크, 시몬 보브로프스키, 바르트워미에이 토파, 야누시 하비오르, 라파우 자비에 루하, 안토니 파블리츠키, 체자리 우카셰비치, 다누타 스텐카, 얀 프리치, 다미안 마예프스키 
각본: 다니엘 베르나르디 
장르: 폴란드 작품, 액션 & 어드벤처 
영화 특징: 긴장감 넘치는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시합에 불명예 패배를 기록한 격투기 선수. 얼마 후 사고로 형을 잃고 형이 경영하던 클럽을 물려받는다. 그 비극이 사고가 아니었음을 알게 된 그는 곧 격랑에 휘말리는데.

줄거리

토메크 바르트코비아크(요제프 파블로브스키)

격투 챔피언 토메크 바르트코비아크는 시합 도중 귀에서 이명이 들리기 시작하고 아무 행동도 취하지 못합니다. 그 기회를 틈타 상대방인 콘라트 레페치가 일방적으로 토메크를 쓰러트리고 챔피언의 자리에 오릅니다. 토메크는 경기에서 패배하자 오피움 클럽에서 경호원일을 시작합니다. 

일을 마치고 자고 있는 토메크에게 형이 찾아옵니다. 동네 클럽을 운영하는 형은 토메크의 차를 빌려 갑니다. 형이 떠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경찰에게서 전화가 옵니다. 경찰의 전화를 받고 간 곳에서 자동차사고로 죽은 형을 발견합니다. 

토메크는 죽은 형의 클럽을 물려받게 되고 클럽을 팔라는 전화를 받습니다. 클럽운영을 고민하던 토메크는 상대방이 부른 가격에 클럽을 넘기기로 합니다. 매매계약서에 싸인하던 토메크는 계약서 뒤에 적힌 산스탈 주식회사를 보고 형의 사고를 낸 트럭 회사와 일치한 것을 알게됩니다. 산스탈에서 온 남자와 대화를 하던 토메크는 죽은 형의 죽음이 계획적인 것을 느끼고 계약서를 찢어 버립니다.

산스탈과 필드스타 회장들은 고위 공무원들과 함께 토메크가 운영하는 일대의 땅들을 사들이고 토메크의 클럽을 인수해 지역에 보지니타워를 건설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상점주인들을 협박해 일대 땅들의 매수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토메크의 클럽을 공격해 빼앗을 계획입니다.

토메크는 기존에 일했던 오피움 클럽에서 직원들을 데려와 맞서지만 보지니타워 건설을 계획한 코워지에이치크의 부하들에 의해 한명씩 죽음을 당합니다. 토메크는 코치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고 코워지에이치크를 처리해 동네 사람들과 함께 행복하게 지냅니다. 


마무리

<바르트코비아크>는 임팩트 있는 액션 장면은 없었습니다. 뻔한 스토리는 러닝타임 때문인지 반복되는 패턴 장면만 계속됩니다. 클럽을 운영하다 적이 오면 싸우는 장면뿐입니다. 액션 장르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하고 애매한 영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