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블라인드

tvN 드라마 블라인드 2화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2. 9. 20.
반응형

tvN 드라마 블라인드 2화 줄거리 및 리뷰

방송 채널: tvn방영 일자: 2022.09.16 ~ 2022.11.5, 16부작
방송시간 : (금, 토) 오후 10:40
제작사 : 스튜디오 드래건, 판타지오
CP    : 장정도
연출  : 신용휘

PD    : 김성민, 최연호, 윤정빈
극본  : 권기영
출연  : 옥택연, 하석진, 정은지, 조서후, 손영순, 최홍일, 조경국, 조연희 , 강나언, 정인기, 정의욱, 윤정혁. 결휘, 김민석, 김하균 
무죄라고 주장하기엔 너무 많은 증거가 정만춘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9인의 배심원도 만장일치로 유죄 의견을 냈고 성훈 역시 무기징역을 선고한다. 재판이 끝난 늦은 저녁, 배심원들은 찰스의 식당에서 회식을 한다.

줄거리

백은지

재판 

정만춘은 말도 안되는 핑계를 되며 무죄를 주장하지만 백지은을 협박하고 있는 모습이 블랙박스에 찍혀 있는 장면이 증거로 채택됩니다.  이로 인해 정만춘의 말들이 거짓말이라는 것이 증명되고 배심원 9명의 만장일치로 유죄 판결이 납니다. 정만춘은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이에 불복하며 재판장에서 소란을 피우지만 성준에게 제압당합니다. 정만춘을 태우고 교도소로 향하던 호송차량이 정만춘의 동료로 보이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끼어들기로 전복하고 맙니다. 정만춘은 재판장에서 소란을 피우다 알게된 일부 배심원들의 주소를 기반으로 연주동의 누군가의 집으로 향합니다.

배심원 

정만춘이 탈주한 것을 알게된 성훈은 자신의 사무실로 돌아와 서류를 확인합니다. 그러다 배심원들의 주소가 찢긴 것을 발견하고는 정만춘의 짓이라는 것을 알고 배심원들에게 문자로 위험을 알립니다. 성준은 CCTV를 통해 정만춘이 연주동으로 향하는 것을 알게 되고 연주동 일대를 수색합니다. 재판이 끝나자 배심원들은 찰스가 운영중인 일식집에서 함께 밥을 먹기로 합니다. 배심원들은 식당에서 각자 소개를 나누고 식사를 마친 이들은 각자 집으로 향합니다.

정만춘(전진우) / 조은기(정은지)

사회복지사인 조은기는 식사를 마추고 유명 인플로언서인 염혜진과 함께 최순길의 개인택시를 타고 집에 도착합니다. 집에 도착한 은기는 자신의 집에서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정만춘에게 인질로 붙잡힙니다. 다음 날 아침 정만춘은 은기를 인질로 협상을 버리고 은기와 실랑이를 벌이던 준 성준의 공격을 받아 다시 한번 붙잡힙니다. 은기를 살피던 성준은 일어난 정만춘의 칼에 의해 의식을 잃고 맙니다. 

백문강(김법래)

백문강 

백문강은 자신의 딸을 살해한 정만춘을 처리하려고 그가 입원 중인 병원에 침입합니다. 백문강은 고문할 때 쓰는 주사약을 정만춘에게 주입하려고 하자 정만춘은 기겁을 하며 백문강에게 사건의 진실을 밝힙니다. 정만춘은 누군가의 명령에 의해 벌인 일이라며 정윤재라는 사람과의 녹음 파일이 있음을 알립니다. 백문강은 같이 온 구중사와 눈빛을 나누며 정윤재가 누구인지 떠올립니다. 


단서

희망복지원 

아이들을 감금, 폭행하고 노예처럼 부리는 곳으로 성준이 일하는 무영 경찰서 서장 염기남과 살해된 백지은의 아버지 미친개 백문강이 관리소장으로 있었던 장소 

 

희망 복지원 아이들 

희방 복지원에서 탈출하려던 소년들은 다시 붙잡혀 복지원으로 끌려고 오거나 살해당합니다. 백지은을 살해한 범인이 복지원에 있던 소년이라고 생각됩니다. 

 

의심 인물

30세 정인성: 의대에 진학했던 IT보안회사 엔지니어

32세 찰스: 고급 일식집 주인이자 셰프

둘 다 나이 때와 날카로운 칼을 사용할 줄 압니다.

배심원

불특정 하게 뽑힌 배심원들이 사실은 과거의 사건들과 연관이 있는 인물들이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1화와 마찬가지로 2화 역시 별다른 긴장감은 없었습니다. 무죄를 주장하던 정만춘이 재판장에서 백문강에게 처럼 증거를 왜 말하지 않았는지 궁금하고 성준을 과거 희망 복지원에 있던 소년으로 연출합니다. 그러면서 서장이 과거 희망 복지원을 관리했던 인물인 것을 왜 알려주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서장이 성준을 몰라보고 성준은 어린 시절을 기억 못 하고 있지 않은지 생각할 뿐입니다. 3화부터는 어느 정도의 긴장감 주면서 떡밥들이 조금은 해결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