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액션

넷플릭스 영화 러브 앤 몬스터스(Love and Monsters,2020)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5. 20.
반응형

러브 앤 몬스터스(Love and Monsters,2020)

감독: 마이클 매슈스 
출연: 딜런 오브라이언, 제시카 헤닉, 마이클 루커, 댄 유잉, 아리아나 그린블랫
각본: 브라이언 더필드, 매슈 로빈슨
장르: 영화. SF, 영화. 가족, 미국 영화, 청춘 영화, 액션&어드벤처
영화 특징: 흥미진진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그는 지하 벙커에 숨어 살고 있다. 그렇지만 전 여자 친구가 몹시 그립다. 이 세상 어딘가에 있을 그녀를 찾고 싶다! 바깥에 온갖 괴물이 날뛰고 있지만, 그 정도쯤이야.

줄거리

 

지구로 소행성이 떨어지자 

인류는 미사일을 쏘아 소행성을 폭발시킵니다. 

하지만 미사일에 있던 화학물질들이 지구에 떨어지면서 지구의 생명체들은 돌연변이로 변합니다. 

지구를 지배하던 인간들은 괴물로 변한 생명체와 싸움을 벌이지만 인구의 95%를 잃고 지하로 도망쳐 살기 시작합니다. 

벙커

조엘은 가족을 잃고 벙커 생활을 한 지 7년이 지나갑니다. 전투 경험이 없는 조엘은 소를 돌보고 집안일을 하며 지냅니다. 다른 동료들은 짝을 만들어 지내는 반면 솔로인 조엘은 행성이 떨어질 때 헤어지게 된 에이미를 잊지 못합니다. 외롭고 무료한 조엘의 생활에 유일한 낙은 무전기로 멀리 떨어진 에이미와의 짧은 연락뿐입니다. 어느 날 안전하다고 생각한 벙커에 괴물이 침입하고 동료를 구하기 위해 싸움에 나선 조엘은 괴물과 마주하자 다리가 굳어지고 맙니다. 다행히 다른 동료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 조엘은 에이미를 찾아가기로 합니다. 조엘은 불가능하다는 동료들의 만류에도 에이미를 만나기 위해 7일간 135km를 지상에서 보내야 하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보이

7년 만에 세상 밖으로 나온 조엘은 무너져가는 집을 수색합니다. 집을 수색하다 연못에서 나온 첨블러라는 괴물에게 공격을 당하고 죽을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어디선가 나타난 개가 첨블러를 공격해 끌려가는 조엘을 구해줍니다. 목숨을 구한 조엘은 개가 살고 있는 캠핑카에서 개의 이름이 보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보이는 캠핑카에 살며 주인의 채취가 뭍은 빨간 드레스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조엘은 드레스를 자신의 가방에 넣고 혼자 있던 보이와 함께 여정을 이어갑니다. 

미노/클라이드

보이와 함께 여행을 떠난 조엘은 지상에 있는 식물들과 생명체들을 기록하며 생존 가이드를 적어나가기 시작합니다. 조엘이 가이드를 작성하며 한눈을 판 사이 샌드 고블러 둥지에 빠지게 됩니다. 조엘이 괴물에게 공격을 받을 찰나 도움의 소리와 함께 밧줄이 내려와 조엘을 구해줍니다. 조엘을 구해준 미노와 클라이드는 전투력이 제로에 가까운 조엘을 훈련시켜주고 지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많은 것들을 알려줍니다. 미노는 조엘을 따르며 자신들과 같이 괴물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스노 마운틴 야생 지대로 함께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조엘은 에이미가 있는 제너 비치를 향하기 위해 미노와 클라이드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헤어집니다. 

메이비스 

제너 비치에 다다른 조엘은 7년 만에 비를 맞으며 버려진 상점에서 보이와 함께 휴식을 취합니다. 상점 안에 켜져 있는 인공지능 로봇인 메이비스를 발견한 조엘은 메이비스의 남은 전력을 사용해 에이미와 연락을 취합니다. 연락이 끝나고 조엘은 여정 끝에서 오는 고민에 대해 메이비스와 이야기를 나누고 메이비스가 보여준 가족의 사진을 보며 휴식을 취합니다. 메이비스는 남은 전력을 모두 사용해 조엘에게 음악을 틀어주고 점차 꺼져갑니다.

에이미(제너비치)

샌드 고블러 여왕과 사투 끝에 살아남은 조엘은 거머리들에게 물려 독에 걸립니다. 환각에 빠진 조엘은 보이와 헤어지고 에이미의 꿈을 꾸며 쓰러집니다. 눈을 뜬 조엘은 에이미의 간병을 받으며 일어납니다. 에이미는 요트를 끌고 자신들을 구하러 와준 캡이 이끄는 생존자들과 합류하기 위해 이사를 준비 중입니다. 에이미는 7년 간이라는 시간 동안 이미 조엘에 대한 마음을 잊기 시작하고 지난해 사랑하던 사람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이를 알게 된 조엘은 벙커에 있던 동료들이 지도에 남겨둔 메시지들을 보며 벙커로 다시 돌아가기로 합니다. 조엘은 캡이 준비했다는 음식과 술들에 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에이미에게 알리지만 이미 제너 비치 집단사람들은 잠에 취한 상태였습니다.

결말 

팔이 묶인 체 눈을 뜬 조엘은 캡이 준비한 괴물과 사투를 벌입니다. 괴물을 죽일 수 있는 기회가 온 조엘은 괴물의 눈을 본 순간 사람을 헤치는 괴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고 캡에게 묶인 괴물을 풀어줍니다. 괴물은 조엘과 제너비치 사람들을 뒤로하고 캡이 있는 요트로 가 그를 공격하고 잡아먹습니다. 조엘은 에이미와 작별의 인사를 나누고 자신이 있던 벙커로 돌아갑니다. 망신창이가 된 벙커를 본 조엘은 무전을 통해 다른 집단 사람들에게 미노와 클라이드가 향한 스노 마운틴 야생 지대에 이야기하며 함께 그곳으로 가자고 연락을 취합니다. 지하에 숨어 지내던 사람들은 조엘의 무전을 듣고 용기를 얻어 세상 밖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 

 


리뷰

자기 변화

이미 아포칼립스적인 상황에서 생존만 생각하는 사람들은 조엘의 여정에 대해 이해하지 못합니다. 여정의 목표인 에이미 조차도 조엘이 자신을 만나러 올 거라는 것을 믿지 못합니다. 이처럼 자신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주위 사람들의 시선이나 말들을 이겨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메이비스가 조엘에게 해준 말처럼 여정의 끝에 원하는 걸 얻지 못하더라도 보이, 미노, 클레이드와 같은 좋은 친구들을 만나고 자신에게 이미 힘이 되어준 동료에 대한 마음을 알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는 자기 확신이 없거나 실패를 하더라도 조엘처럼 세상 밖으로 나가야만 자기 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마무리

「러브 앤 몬스터스」는 가볍게 볼 수 있는 어드벤처 영화였습니다. 기묘한 이야기의 제작팀이 제작을 맡으며 생동감 있는 괴물들을 만들어 내고 완성도 높은 이야기는 지루한 감 없이 진행됩니다. 귀여운 미노와 조엘과 처음부터 함께한 보이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영화의 재미를 이끌어줍니다. 조엘이 에이미의 곁을 떠나면서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더욱 강력해지고 현실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편이 기대되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