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SF영화 미드나이트 스카이(The Midnight Sky 2020) 줄거리 리뷰

by 춥군 2020. 12. 30.
반응형

미드나이트 스카이(The Midnight Sky 2020)

감독: 조지 클루니 
출연: 조지 클루니, 펄리시티 존스, 데이비드 오옐러워, 카일 챈들러, 데미안 비치르, 티퍼니 분, 킬린 스프링올, 소피 런들, 이튼 팩
각본: 마크 L.스미스
장르: 미국 영화, 영화. 도서 원작, SF&판타지, 드라마 장르 영화. SF
영화 특징: 불길한 기운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왜 조용할까. 지구와 연락이 끊겼다. 임무를 마치고 귀환 중인 에테르호 대원들은 아직 모른다. 북극에서 홀로 죽어가는 한 천문학자만이 그들의 마지막 희망이라는 것을.

 


줄거리

북극기지

지구의 기후 문제로 더 이상 지상에는 사람이 살 수 없는 세상이 옵니다. 사람들은 다른 행성으로 이주를 하던지 지하세계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천문학자 오거스틴은 북극기지에 남아 지구로 돌아오는 우주선들에게 지구의 상황을 알리고 그들이 다른 행성으로 가도록 인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지에 남은 오거스틴은 무너져가는 지구를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합니다. 홀로 시간을 보내다 주방에서 미쳐 대피 헬기에 타지 못한 소녀를 발견합니다. 소녀의 이름은 아이리스로 오거스틴의 말을 듣지만 그에게 말을 하지는 않습니다. 오거스틴은 혼자 적막하게 보낸 기지 생활을 아이리스와 함께 보내게 됩니다. 그러다 에테르호 우주선이 지구로 귀한하는 것을 목격하고 무전을 치지만 안테나가 망가져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에테르호

에테르호 대원들은 사람이 살 수 있는 행성을 발견하고 지구로 귀한중입니다. 설리는 남편과 함께 우주비행 중에 임신을 하게 되고 지구로 귀한하고 있습니다. 귀환을 알리기 위해 지구에 위치한 나사와 기지에 연락을 취하지만 어느 누구도 연락을 받는 사람이 없습니다. 

하젠호수

오거스틴은 에테르호와 연락을 하기 위해 하젠 호수에 있는 기상관측소로 향합니다. 오거스틴은 아이리스를 무장시키고 패트롤에 보급품들을 묶어 하젠호수로 향합니다. 하젠 호수로 향하던 중 사고를 당한 사람들을 만나 안식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임시 휴식처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오거스틴과 아이리스가 자고 있는 사이 휴식처 아래 깔린 얼음이 녹아 겨우 목숨을 구합니다. 하지만 패트롤과 보급품이 물에 빠져 위기에 쳐합니다. 설상가상으로 눈보라로 길을 찾기 힘들어지고 늑대 무리들의 공격으로 오거스틴은 아이리스를 놓치고 맙니다. 망연자실한 오거스틴은 아이리스를 불러 보지만 나타나지 않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어 합니다. 다행히 오거스틴 앞에 아이리스가 나타나고 힘들게 하젠호수를 찾습니다. 

에테르호 2 

설리는 지구와 계속해서 교신을 시도해 보지만 교신이 되지 않습니다. 기다림 끝에 하젠호수로 부터 무전이 오지만 안테나가 망가지고 맙니다. 설리와 동료들은 안테나를 고치러 우주선 밖으로 나갑니다. 겨우 안테나를 고치지만 같이 나간 마야가 수리 도중 큰 부상을 입게 됩니다. 마야의 희생으로 안테나를 고친 일행들은 하젠호수의 오거스틴과 연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오거스틴은 지구의 상황을 알리고 다른 행성으로 떠나라고 합니다. 에테르호의 대원들은 오거스틴의 말을 듣고 어떻게 할지 고민을 합니다.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조지클루니가 제작과 주연을 맡은 SF영화입니다. HDR화질로 볼 수 있는 영화는 아름다운 색감과 음악을 선사합니다. 설리 역할을 맡은 펄리시티 존스는 실제로 임신을 한 상태에서 연기를 하게 되었고 조지 클루니는 그녀가 불편하지 않게 신경 썼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영화는 괜찮았지만 스토리는 조금 빈약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