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작정보/드라마 소식

tvN 드라마 여신강림 웹툰 인물관계도 및 방영일

by 춥군 2020. 12. 4.
반응형

여신강림

방송 채널: tvN
방영 일자: 2020.12.09~
방송시간: 수, 목 오후 10:30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스튜디오N
연출: 김상협
극본: 이시은
출연: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 박유나, 장혜진, 박호산, 임세미, 김민기, 정준호, 박현정, 여주하, 오의식, 강민아, 이일준, 이상진, 이주제 
어른들은 말한다. 
열여덟.. 존재 자체만으로도 반짝반짝 빛나는 나이라고. 
그러나 현실은 존재만으로는 절대 빛날 수 없다.
얼평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학교라는 작은 공간에서는 더더욱. 

못생겼다는 이유로 왕따를 당한 한 소녀, 주경이 있다. 
외모로 구분 지어진 안과 밖의 경계에서 철저하게 아웃당한 주경은
존재를 인정받기 위해 메이크업이란 마법을! 을 통해 여신으로 변신한다. 

그런데.. 왜 행복하지 않지?
그들이 사랑하는 나는 화장으로 곱게 빚어낸 나이기 때문에 
화장 전의 나는 모두에게 미움받던 나이기 때문에 
그렇기에 이 이야기는 사랑받기 위해 필사적으로 쌩얼을 감출 수밖에 없는
열여덟 소녀의 처절하고도 눈물겨운 민낯 철통보안&여신 생존기라 할 수 있겠다. 

웃픈 비밀을 지닌 이 소녀가 자신만큼이나 깊은 마음속 상처를 지닌 한 소년을 만난다. 
위로하고 위로받으며.. 사랑하고.. 또 사랑받으며.. 
겁먹고 도망쳤던 세상에 다시 나아갈 용기를 얻는다. 

유쾌하고 따뜻한. 가슴 떨리고. 때론 가슴 아픈 이 이야기를 통해 
자존감 제로였던 이 소녀가 자신의 전과 후 모두를 사랑하게 되는 
얼평 하는 아이들 앞에서 더 이상 고개 속이지 않는
사랑 앞에서도 주춤하지 않고 당당한 
자존감 충만한 소녀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등장인물

임주경(문가영)

임주경 역 / 문가영 

수많은 단어 중 그녀를 생가하게 하는 단어 여신. 

하지만 화장을 지우기 전까지만 그녀를 여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장 전과 후의 모습은 극과 극. 

우월한 유전자를 타고난 언니와 동생 사이에서 미운 오리 새끼처럼 지낸 세월도 어언 18년입니다. 그 세월 동안 깨달은 한 가지는 가질 수 없는 걸 가지려 해 봤자 마음만 아플 다는 것입니다.. 타고나길 이렇게 태어났거늘, 예뻐지려 아등바등한다고 무슨 소영이겠습니까. 그저 못생겼다는 이유로 일진들의 만두 셔틀을 해야 했고, 첫사랑 오빠에게는 처참하게 차여야 했습니다. 주경이의 학교생활은 지옥과도 같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가 당한 큰 사기에 가족들은 궁지에 몰립니다. 하지만 주경이에게는 전화위복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새로운 학교에서 꽃길을 걷기 위해 밤낮으로 메이크업 스킬을 연마합니다. 달라진 그녀의 모습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한입 모아 말합니다. 

 

여신강림. 

 

예뻐지니까 모든 것이 달라지고 가질 수 없었던 친구도 생깁니다. 하지만 즐거운 날도 잠시 같은 반 남학생에게 쌩얼들 들키고 맙니다. 자비란 없는 이수호에게.. 

 

이수호(차은우)

이수호 역 / 차은우 

신의 실수로 태어난 이수호. 신이 인간을 빚을 때 잘난 것, 못난 것 공평하게 넣어 주셔야 하는데 실수로 이수호라는 인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탈인간 급의 외모. 명석한 두뇌. 타고난 운동신경까지. 완벽이란 단어를 넘어섭니다.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지만 정작 본인은 모두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겐 12초의 눈길도 안 주고, 여학생들에게 고백할 시간조차 3초 이상 주지 않는 철벽남입니다. 

 

그런 그의 버석한 일상에.. 화장 안 한 민낯의 임주경이 들어옵니다. 비밀을 지켜달라며 무릎 꿇고 매달리고 난리법석입니다. 

 

어이없고 황당하게 엮인 시작만큼 주경은 꽤나 이상합니다. 축 처져 주눅 들어 보이다가도 저세상 텐션으로 개방정 섞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녀가 건네는 말 한마디에 위로가 되고 가슴이 따뜻해집니다. 

강수진(박유나)

강수진 역 / 박유나 

'빨'없는 새봄고의 원조 쌩얼 여신. 늘 자신감 넘치고 당당하고 걸 크러쉬에 공부도 잘합니다. 게다가 집안까지 좋은 금수저로 다들 철벽남 이수호의 유일한 여사친으로 인정합니다. 

 

모든 게 완벽해 보이는 수진이지만 강압적인 집안 분위기에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힘든 티는 내고 싶지 않아 아무 일 없는 '척'. 괜찮은 '척' 자신을 감춥니다. 학교에서만큼은 복잡한 생각을 벗어나 단순하고 새맑은 친구가 되고 전학온 주경과도 친해졌습니다. 긍정적이고 사랑받으며 자란 주경은 늘 빤짝여 보입니다. 그런 주경을 수호가 바라보는 것이 느껴집니다. 

한서준(황인엽)

한서준 역 / 황인엽 

매력적인 외모. 모델핏 피지컬. 단단한 어깨에 성난 몸 표정도 늘 성이 나있습니다. 감미로운 보이스로 아이돌 데뷔 직전가지 갔던 서준은 타고난 마초스런 분위기 때문에 조폭들과 연관되어 있다는 등 흉흉한 말들이 오가지만 아픈 엄마의 간병을 도맡아 하고 여동생을 끔찍이 아끼는 따뜻한 아들이자 다정한 오빠입니다.

 

1년 전 세연의 죽음으로 수호와의 우정도 놓아 버립니다. 세연의 죽음이 수호라고 생각하고 맘을 잡지 못하고 방화합니다. 그러던 중 엄마의 건강악화로 휴학하고 3개월 뒤 다시 학교에 복학합니다. 평소에는 잘 웃지도 않던 수호가 웃으며 임주경이란 여자애 앞에서 안 하던 짓까지 합니다. 그런 수호를 웃게 한 주경에게 접근합니다. 

 

인물관계도


며칠 전 유 퀴즈에도 나온 '야옹이'작가의 네이버 인기 웹툰 <여신강림>이 드라마로 제작됩니다. 제작사는 역시나 tvN의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을 맡았습니다. 연출에는 MBC 드라마국 프로듀서였던 감상협 PD가 맡았고 극본은 '막돼먹은 영애 씨', '톱스타 유백이'를 쓴 이시은 작가가 맡았습니다. 

 

<경이로운 소문>에 이어 이번에도 웹툰을 드라마화한 스튜디오드래곤의 행보는 유명 작가들의 텐트폴 드라마에 집중할 시간을 주고 기존에 인기 있고 유명한 웹툰으로 드라마 제작 풀을 넓혀 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처음 문가영이라는 배우를 봤습니다. <여신강림>의 임주영이라는 캐릭터가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맡은 여하진과 비슷한 캐릭터이어서 잘 소화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얼굴 천재라 불리는 차은우의 연기가 얼마나 늘었을지도 기대되네요. 

 

<여신강림>은 12월 9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 tvN에서 첫 방영됩니다. 

 

야옹이 작가 <여신강림> 네이버 웹툰

 

여신강림

네웹 대표 글로벌 인기작! 주경, 수호, 서준. 세 청춘의 두근두근 눈호강 로맨스~♡메이크업으로 여신이 된 주경이는 꿈과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comic.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