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구미호 뎐

구미호뎐 1화 감상후기 와 줄거리 인물관계도

by 춥군 2020. 10. 8.
반응형

 

 

구미호뎐 

<구미호뎐>은 tnN 수목 드라마로 오후 10:30분에 시청 가능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제작한 드라마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을 줄 알았지만 중국 ott 아이치이에 판권을 넘겨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 없었습니다. 

 

 

구미호

구미호 하면은 꼬리 아홉 개 달린 여자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구미호뎐>은 '이연'(이동욱)을 메인으로 남자 구미호로 자신의 첫사랑 여인을 기다리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구미호뎐>은 우리가 알고 있던 민담과 전래동화를 현실판으로 재해석하여 보여줌으로 익숙함과 함께 드라마에 집중하게 만듭니다. 

액션신

이동욱의 화려한 비주얼과 함께 펼쳐지는 CG의 향현과 액션신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눈요기를 제대로 하게 만들어 줍니다. 


등장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이연 / 이동욱

 

'간지'를 중시하는 남자 구미호. 펜트하우스에 틀어박혀 미드를 보며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남자 구미호. 준 재벌급이 자산을 소유하며 미색과 영득 지능, 온갖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이연은 '네임드 산신'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소속된 말단 공무원입니다. 그것도 별정직으로 대체 복무 600년째 중입니다. 

 

남지아 / 조보아

 

도시괴담을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의 담당PD.  청순한 여주인공의 외모와는 달리 타고난 승부사 기질이 있습니다. 그런 그녀가 어릴 적. 여우고개에서 일어난 기묘한 경험을 하게 되고 부모를 찾기 위해 괴담을 추적합니다


감상후기

 

 

 

#배우들 

이동욱: 도깨비에서 벗어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도깨비에서 큰 인기를 누린 이동욱은 조승우와 함께한 <라이프>에서 아쉬운 연기력을 보여주면 혹평을 받으며 이렇다 할 모습을 못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미호뎐>에서 메인 주인공을 맡았지만 저승사자에서 구미호로 이름만 바뀐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누구나 반할만한 매력적인 모습은 여전합니다. 

조보아: 남지아라는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있습니다. <셜록>을 연상케 하는 관찰력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대범함과 집요함이 있는 모습으로 약한 여자 주인공의 모습보다는 강한 여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현대판 전래동화

스튜디오드래곤에서 <도깨비>를 비롯해서 한국판 요괴들이 안 나온 드라마가 없었는데요. 최근 <사이코지만 괜찮아>, <악의 꽃>, <비밀의 숲 2>등의 다른 장르의 작품들을 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구미호뎐>은 다시 스튜디오드래곤에서 자랑하는 주제를 가지고 만든 작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도깨비>를 생각하면 약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스토리 

뻔할거 같은 스토리에 남지아라는 캐릭터로 인해서 예상치 못한 반전을 연출하는 게 좋게 느껴졌습니다. 아직 1화밖에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