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크라임 퍼즐

Seezn)크라임 퍼즐 9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12. 1.
반응형

크라임 퍼즐 9회

방송 채널: olleh tv, seezn 
방송시간: (금) 오전 08:00
편성: SKY 채널 (월, 화) 오후 10:30
제작사: KT스튜디오 지니, 스튜디오 329
연출: 김상훈
극본: 최종길
출연: 윤계상, 고아성, 윤경호, 송선미, 권수현, 우현, 김뢰하, 윤종석, 조덕현, 전진오, 우강민, 이현걸, 서지혜, 문원주 
백 비서 살해 누명을 쓴 채 도망자 신세가 되어버린 유희는 필사적으로 인교를 심판할 증거를 수집한다. 인교임을 드러낸 판호는 승민에게 이 경위를 죽일 수 있다고 멈추라고 협박하고, 사건을 파고들던 성필은 인교에게 살해당한다. 분노를 억누른 채 이 모든 사건의 원흉을 없애기 위해 다-4동으로 향하는 승민, 쐐기가 박힌 1996의 수감실 담벼락을 부수려는 순간 교도관에게 발각된다.

줄거리

유희철의 공격을 받고 목숨이 위험해진 승민을 교도소장이 나타나 구해줍니다. 교도소장은 승민에게 유희가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수빈과 함께 유희의 사건을 조사하고 있던 성필은 승민의 연락을 받고 찾아옵니다. 성필에게 사건의 경위를 듣던 승민은 사건에 대한 이상한 점을 느낍니다. 승민과 면회를 마친 성필은 다시 사건이 벌어진 집의 경비실을 찾아가 CCTV를 조사합니다. 사건이 벌어지기 전 CCTV에서 건물 옥상에서 누군가 나오는 것을 찾은 성필은 옥상으로 가 올라가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유희의 누명을 풀어주려 합니다.

성필은 백수진 살인의 용의자인 대범을 찾기 시작하고 수빈은 이런 성필을 만류하려 합니다. 성필이 수빈의 말에 화를 내며 혼자 조사를 시작하자 수빈은 성필에게 미안해하며 자신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승민은 성필이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김판호가 경찰 내부에 있던 인교임을 알아냅니다. 승민은 판호를 불러 그가 왜 인교가 벌인 일들에 가담했는지 물어봅니다. 유희는 인교가 벌인 사건의 증거를 가지고 삼촌을 찾아갑니다. 유홍수를 만나고 온 유희는 만복 주류에서 벌이는 인교의 살해 현장을 목격합니다. 

수빈과 저녁을 먹는다던 성필이 다음날 아침 시체로 발견됩니다. 연락을 받은 판호는 성필이 살해당한 현장을 보고는 울부짖습니다. 유희는 자신이 가진 증거로 박마담에게 전화를 걸어 인교의 교주 박현을 만나려고 합니다. 같이 있던 차 검사는 교주 박현이 안림 교도소에 있다고 말하며 승민이 교주를 살해할 계획이라고 알려줍니다. 이야기를 듣던 유희는 차 검사에게 승민이 유홍민 시장의 살인범이 아니라고 말하며 승민의 살인을 말리려 합니다. 모든 계획을 마친 승민은 밤이 되자 박현의 수감실 벽을 무너트리려 합니다. 망치를 내려치려는 순간 순찰 중인 경찰에게 발각됩니다. 


김판호 

아내가 강간당한 후 분노에 차오르지만 범인을 심판하지 못합니다. 인교가 대신 처리해주자 인교에 몸을 담고 인교가 벌인 살인사건들을 맡아 처리합니다. 하지만 인교가 성필을 죽인 것을 알자 회의감이 들며 괴로워합니다. 

 

박수빈 

박현의 딸인 박수빈은 박정하의 배후에서 사건들을 꾸밉니다. 성필이 인교를 조사하기 시작하자 본보기로 그를 살해하고 전시합니다. 

 

마무리

이번 회차에서는 승민에 대해서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던 판호가 성필의 죽음에서는 괴로워하고 슬퍼하는 아이러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박정하는 유희가 모은 증거 자료를 승민의 누명을 벗을 증거와 교환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유희 입장에서 인교의 증거 자료는 복사본을 만들면 그만인데 박정하는 이것을 모르는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