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이레귤러스

넷플릭스 드라마 이레귤러스 (The Irregulars 2021) 3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3. 31.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이레귤러스 (The Irregulars 2021) 3회

제작자: 톰 비트웰 
출연: 매켈 데이비드, 새디아 그레이엄, 조조 마카리, 해리슨 오스터필드, 다시 쇼, 클라크 피터스, 로이스 피어슨, 헨리 로이스휴스 
장르: 영국 작품, TV드라마.범죄, TV 프로그램. 10대, 시대물, TV 프로그램. 미스터리 
프로그램 특징: 불길한 기운, 흥미진진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빅토리아 시대의 런던에 어둠이 깔린다. 신비한 힘을 이용한 범죄가 일어난다. 그 사건들을 수사하는 왓슨 박사와 동업자 셜록 홈즈. 그들 곁에는 거리의 아이들이 있다.

줄거리

비를 만난 셜록의 형 마이크로프트는 자신이 속한 황금 여명회에서 벌어진 살인사건 조사를 부탁합니다. 용의자는 같은 황금 여명회의 일원으로 새 메이저스를 노리고 벌어진 사건이라고 판단합니다. 마이크로프트는 비와 제시를 여명회 일원들에게 조카라고 소개하고 리오를 비롯한 일행들은 하인으로 일을 하며 단서를 수집합니다. 

비와 제시는 그림 뒤에 숨겨진 구멍으로 황금 여명회의 의식을 지켜보고 용의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갑자기 밖에서 난 비명 소리에 모인 사람들은 타로카드 모양과 같은 구스타프의 시체를 발견합니다. 리오는 카드의 뜻인 구속에 대해 알려주며 누군가 구스타프를 살해하고 주술을 펼쳤다고 말합니다. 집에 갇힌 비와 제시는 남은 황금여명회 일원들을 취조하기 시작하고 리오는 셜록의 방에서 그가 남긴 퍼즐을 풀기 시작합니다. 황금여명회 일원들을 조사하던 제시는 앨런의 진술이 거짓말이 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황금여명회 일원들은 제시의 능력을 알게 되고 그녀가 입시시무스라고 말합니다. 

셜록의 퍼즐 상자를 푼 비와 리오는 그가 남긴 책을 발견합니다. 책을 통해서 입시시무스에 대한 내용과 셜록이 조사한 초자연적 현상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입시시무스라고 밝혀진 제시는 앨런에게 쫓기게 되고 일행들은 살해당한 RP와 디온의 다잉 메시지를 통해서 범인이 마이크로프트라고 판단합니다. 비와 일행들은 마이크로프트를 심문하기 시작하고 모든 사건의 범인이 퍼트리샤가 꾸민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퍼트리샤는 입시시무스인 제시를 살해하고 그녀의 능력을 빼앗기 위해 모든 일을 꾸몄습니다. 집 밖에 있던 건물로 제시를 유인한 퍼트리샤는 제시를 기둥에 묶어 주술을 펼치기 시작합니다. 주술에 빠진 제시는 이성을 잃은 체 퍼트리샤에게 조정당합니다. 간신히 제시가 있는 장소에 도착한 스파이크는 겨우 제시를 설득해 그녀를 구출해 냅니다. 

집으로 돌아온 리오는 셜록이 남긴 책을 읽다가 비와 제시의 엄마인 엘리스가 왓슨가 찍은 사진을 발견합니다. 


마무리

3회를 통해 황금여명회에 가입한 마이크로프트와 셜록의 주술 의식 등을 통해서 기존 홈즈 시리즈와는 다른 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셜록의 기록을 통해서 앨리스가 입시시무스였고 셜록과 함께 의식을 펼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서 셜록과 앨리스에 얽힌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홈즈 가문을 끌어 올 필요성이 있었나 싶었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홈즈에 나온 인물들의 이미지가 있었기 때문에 이 드라마에서 나오는 셜록과 왓슨 등의 캐릭터 설정에 몰입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