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이레귤러스

넷플릭스 드라마 이레귤러스 (The Irregulars 2021) 1회 줄거리 및 리뷰

by 춥군 2021. 3. 27.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이레귤러스(The Irregulars 2021) 

제작자: 톰 비트웰 
출연: 매켈 데이비드, 새디아 그레이엄, 조조 마카리, 해리슨 오스터필드, 다시 쇼, 클라크 피터스, 로이스 피어슨, 헨리 로이스휴스 
장르: 영국 작품, TV드라마.범죄, TV 프로그램. 10대, 시대물, TV 프로그램. 미스터리 
프로그램 특징: 불길한 기운, 흥미진진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빅토리아 시대의 런던에 어둠이 깔린다. 신비한 힘을 이용한 범죄가 일어난다. 그 사건들을 수사하는 왓슨 박사와 동업자 셜록 홈즈. 그들 곁에는 거리의 아이들이 있다.

등장인물

새디아 그레이엄 / 비어트리스 역

일명 '범블, 비' , 구빈원에서 학대를 받으며 살다 동생 제시와 친구들과 함께 탈출해 지하실에서 삽니다. 일행들의 엄마 격으로 집세를 내기 위해서 왓슨에게 초자연적인 사건을 의뢰 받습니다. 힘든 생활이지만 주눅 들지 않으며 여장부적 기질을 갖고 있습니다. 마음 한편에느 어린소녀의 감수성을 갖고 있습니다. 

 

다시 쇼 / 제시카 역

일명 '제시, 제스' , 비의 이부동생으로 잠이 들면 악몽을 꾸고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한 것들을 봅니다. 자신이 태어나고 죽은 엄마를 그리워하고 하나뿐인 언니 '비'를 의지 합니다. 악몽에 시달리던 제시가 꿈속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친구들과 함께 사람들을 악하게 변하게 하는 힘을 찾아 나섭니다.

 

조조 마카리 / 빌리 역 

비와 같은 구빈원에 있던 빌리는 힘이 없던 어린 시절 비가 학대받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비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힘을 기르고 격투 경기에 참가합니다. 비를 좋아하지만 그녀가 다른 사람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비에게 마음을 숨깁니다. 

 

매켈 데이비드 / 스파이크 역 

비의 일행인 스파이크는 특유의 친화력과 재치로 사람들과 금방 친해집니다. 그 덕에 비가 받아온 사건을 해결하는데 정보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일행들의 갈등을 중재하는 일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해리슨 오스터필드 / 리오폴드 역 

태어날 때부터 허약하게 태어난 리오폴드는 왕자가 아니었다면 죽었을 것입니다. 왕실에만 지내던 날 생일을 맞아 마차를 타고 처음으로 시내 구경을 합니다. 거기서 부랑아처럼 보이는 한 소녀가 자신의 신하 데임러와 맞서는 것을 보고 그녀를 찾아갑니다. 

 

로이스 피어슨 / 존 왓슨 역

런던에 초자연적 현상이 일어나자 지켜보고 있던 비에게 의뢰를 맡깁니다. 신경질적인 성격과 안하무인적인 태도로 거리의 아이들을 상대하고 무언가 숨기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줄거리

제시는 2주 전부터 악몽을 꾸기 시작합니다. 이런 제시를 바라보는 비는 그녀의 행동이 진심인지 장난인지 헷갈리기 시작하고 과거 엄마에게 일어난 일들이 떠오릅니다. 비는 구빈원에서 함께 나온 빌리와 스파이크에게 의지하며 함께 돈을 구하기 위해 의논합니다. 그때 집에 있는 줄 알았던 제시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되고 그녀를 찾아 나섭니다.

무언가에 홀린 듯 걷고 있는 제시에게 마차 한대가 다가와 부딪히려 합니다. 그것을 본 비가 제시를 구해주고 마차에 있던 한 남자가 그녀에게 소리칩니다. 비도 화를 내며 그 자리를 피하고 수녀님과 함께 엄마의 무덤에서 제시의 상태에 대해서 상담합니다. 비는 이렇다 할 대답을 듣지 못한 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누군가 자신을 쫓아오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자신을 향해 다가오는 남자에게 칼을 꺼내자 그 남자는 자신을 의사라고 밝히고 돈이 필요한 비에게 사라진 갓난아이 네명에 대한 단서를 의뢰합니다. 

비는 갓난아이가 사라지고 가출한 '수전 시플리'라는 소녀를 찾아 나섭니다. 빌리는 무리라고 말하지만 스파이크가 특유의 친화력과 임기응변으로 수전을 찾아와 아이가 사라진 날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수전이 다른 증거에 대해 말을 하려고 할 때 어디선가 까마귀가 날아와 그들을 공격합니다. 미처 피신하지 못한 수전은 두 눈이 새들에게 쪼여 죽고 맙니다. 

런던의 왕자 리오폴드는 혈우병으로 인해 왕실을 나가지 못하는 처지입니다. 생일을 마자 데임러와 함께 마차를 타고 시내를 구경하던중 제시와 부딪힐뻔 하고 비를 보게 됩니다. 첫눈에 비에 대한 마음이 생긴 리오폴드는 신분을 숨긴 체 비를 만나러 갑니다. 비를 발견한 리오폴드는 자신을 리오라고 소개하고 그녀를 도와 사건의 단서를 찾아냅니다. 

리오는 단서를 통해 납치된 아이들이 한날한시 같은 병원에서 태어난 것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같은 날 태어난 아이중 죽은 아이의 아빠인 아서 힐턴이 런던 동물원 수석 조류학자인 것을 확인하고 그를 찾아갑니다. 한편 악몽을 꾸던 제시는 꿈속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악몽으로부터 벗어납니다. 친구라고 말하는 남자는 제시의 힘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며 새를 조정하는 남자가 어디서 힘을 가져왔는지 알아내 달라고 말합니다. 

제시는 스파이크와 함께 아서와 맞서고 있는 비를 찾아갑니다. 제시가 아서의 팔을 잡자 그의 과거가 떠오르고 제시는 아서를 설득해 자수하게 만듭니다. 일을 해결한 비는 의뢰를 맡긴 남자를 찾아갑니다. 그 남자는 비에게 돈과 함께 경고를 하며 보내줍니다. 비는 문 앞에서 기다리는 동생 제시와 함께 집으로 향합니다. 


마무리

주말 동안 전편을 다 봤고 리뷰를 남깁니다. 넷플릭스 시놉시스에서는 셜록과 왓슨의 이름이 나오지만 우리가 아는 셜록과 왓슨은 아니었습니다. 에놀라 홈즈에서도 셜록홈즈 원작과 다른 느낌 때문에 말들이 많았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거의 새로운 인물로 탄생했습니다. 

 

초자연적인 현상과 지루하지는 않은 이야기지만 내용을 떠나서 사회적 요소가 많이 첨부된 느낌을 줍니다. 셜록홈즈의 팬이라면 보기 불편할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