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1화만

철인왕후 1회 줄거리

by 춥군 2020. 12. 14.
반응형

 

철인왕후 1회 줄거리

방송 채널: tvN 
방영 일자: 2020.12.12
방송시간: 토, 일 오후 09:00 ~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STUDIO PLEX, 크레이웍스
연출: 윤성식, 장양호
극본: 박계옥, 최아일
출연: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설인아, 나인우, 김인권, 이재원, 유민규, 조연희, 차정화, 전배수, 영재, 채서은, 최진혁
청와대의 최연소 셰프 장봉환은 세상 무서울 것도, 거침없는 마이웨이의 남자. 
그런 그에게 뜻밖의 위기가 닥친다. 형사들에게 쫓기던 그는 기묘한 일을 겪고, 조선시대에 불시착하는데..
시간을 뛰어넘은 것도 모자라, 성별도 뛰어넘었다.!! 눈을 떠보니 여자의 몸에 영혼이 갇혀버린다. 
심지어 이 나라의 국모가 될 몸이라니 자신의 몸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그의 눈물 나는 조선 탈출기가 시작된다. 

줄거리

 

청와대 셰프 장봉환은 한. 중 회담 자리에서 요리를 맡습니다. 중국 측에서 대사를 위해 생선가시를 없애 달라고 말하고 봉환은 생선의 가시를 처리합니다. 하지만 중국대사가 생선을 먹다가 낚싯바늘이 발견되고 봉환은 조사를 받게 됩니다. 봉환은 청와대 한 실장과 부승민이 자신을 음해하려고 생각하고 몸을 피하려 하지만 경찰들과 실랑이 끝에 호텔 수영장에 빠지고 맙니다. 그때 봉환은 수영장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고 한복을 입은 여자의 그림자가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을 봅니다. 

물에 빠진 봉환은 한옥집에서 눈을 뜨고 거울을 확인하니 자신이 아닌 여자의 모습이 비친 것을 봅니다. 봉환이 생각을 하는 동안 '마마'라 소리치며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들으며 밖으로 나갑니다. 밖에 나가 자신의 '아랫도리'에 있어야 할 것이 없는 것을 깨닫고 소리를 치며 상황 파악을 시작합니다. 

봉환은 자신이 타임슬립으로 '김소용'의 몸으로 들어왔다고 파악하고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호수에 몸을 던지지만 이미 왕이 호수의 물을 다 뺀 상태였습니다. 왕을 발견한 봉환은 왕에게 물을 채워 달라고 합니다. 철종은 대왕대비의 직접 명한 일이기 때문에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다 봉환과 철종은 한바탕 티카 티카를 벌이고 헤어집니다. 

다음날 그동안 미뤘던 소용과 철종의 가례와 함께 두 사람의 합방이 이루어집니다. 봉환은 왕과의 잠자리를 벗어나기 위해 왕에게 술을 먹여 취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등장인물

최상궁(차정화)

최상궁 역 / 차정화 

 

소용을 보좌하는 상궁으로 툭하면 "아니되옵니다"를 시전 하는 잔소리 꾼입니다. 궁 안의 것이 모든 최고라는 생각에 궁 밖을 나가는 걸 싫어하는 집순이 스타일입니다. 야생마처럼 날뛰는 소용으로 인해 점점 시름이 깊어갑니다.

 

홍연(채서은)

홍연 역 / 채서은 

 

일편단심 소용 전담 몸종으로 본가에서부터 데려왔습니다. 약간 맹한 듯 언제나 생글생글 웃는데 알고 보면 생활의 달인 급으로 못하는 게 없습니다. 어릴 때부터 워낙 노비 생활에 잔뼈가 굵은 까닭에 겁이 많고 소용의 충복입니다. 

 

태자비승직기 

「철인왕후」 원작 태자비승직기는 왓챠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마무리 

「철인왕후」는 '혐한'논란이 있었지만 8%가 넘는 시청률을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b급 병맛 느낌을 보여주며 개연성이나 역사적 사실보다는 재미 위주의 연출과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소용 역을 맡은 신혜선의 남자 연기가 이질감 없이 잘 녹여 들어 가는 거 같습니다. 

 

아직 남아 있는 이야기들이 많은 만큼 계속해서 좋은 시청률을 보여 줄 거 같습니다.

 

신혜선, 김정현 주연의 <철인왕후>는 tvN 토, 일 오후 9시 방송됩니다.

반응형

'드라마 > 1화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정민, 윤아 주연 허쉬 2020 1,2회 감상 리뷰  (6) 202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