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경이로운 소문

경이로운 소문 4회 줄거리 와 소문의 능력

by 춥군 2020. 12. 7.
반응형

 

 

경이로운 소문 4회
제작자: 유선동, 여지나
출연: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엄혜란, 안석환, 문숙, 최윤영, 이홍내
장르: 웹툰 원작 한국 드라마, 한국 드라마, TV 드라마, TV 프로그램. 액션&어드벤처 
프로그램 특징: 흥미진진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크게 분노해 폭주하는 소문! 
융에서는 소문의 카운터 자격 박탈이 논의되고.. 
한편, 모탁은 소문과의 만남 이후 
그동안 잃어버렸던 자신의 기억을 찾고자 한다. 
추여사의 만류에도 모탁은 옛 사건을 뒤지기 시작하는데!

줄거리

 

 

혁우는 소문의 친구들을 폭행하고 소문을 불러냅니다. 소문은 폭행당해 쓰러져있는 주연과 웅민을 보고 흥분해 힘을 조절하지 못하고 일진그룹을 일방적으로 구타하기 시작합니다. 소문의 폭력에 '위겐'의 목숨이 위태로워지고 소문을 말리러 카운터 일행들이 그를 찾아 나섭니다. 

 

 

모탁은 소문을 말리고 매옥은 사람들의 기억을 지우려고 하지만 소문은 일진들과의 관계를 끊기위해 그들의 기억을 지우지 말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문은 경찰서로 끌려가게 되고 일진 부모들에게 폭언을 듣게 됩니다. 그때 최장물이 소문의 후견인으로 나타나 그를 돕고 하나가 일진들이 사용한 무기들을 가지고 옵니다. 최장물의 도움으로 교내 일진들을 일망타진하게 됩니다. 

 

 

소문이 사람들에게 사용한 힘 때문에 융인들은 소문의 카운터 능력을 박탈할 것인지 논의 합니다. 이에 소문과 카운터 일행들은 융들을 만나러 가고 매옥의 변호로 소문의 카운터 능력은 유지됩니다. 모탁은 김정영 형사에게 사건 때 사용한 휴대전화를 받고 소문의 아버지 손권과 자신에게 벌어진 사건의 실마리를 찾게 됩니다. 

 

 

 

한편, 태신 그룹 회장과 혁우 아빠인 중신시 시장 신명휘의 뒤처리를 맡고 있는 '악귀'는 폭주해 또다시 살인을 저지릅니다. 

 


등장인물

 

 

 

최정영 역 / 최윤영 

중진 경찰서 강력계 경위

 

맡은 사건에 구린내 조금이라도 난다 싶으면 윗선에 무조건 헤딩슛을 날리는 꼴통 형사. 덕분에 강력계 내 기피대상 1호다. 

그런 그녀가 7년 전 사건을 다시 파헤치기 시작한다. 

 

가모탁의 옛 여인.

 

 

 

 

강한울 역 / 이경민

중진 경찰서 강력계 막내 

 

강력계 막내 형사. 곱게 생긴 얼굴에 아직 어리바리. 

하지만 파이팅 넘치게 정영의 조수 역할을 해낸다. 

 

 

 

 

 

 

 

신명휘 역 / 최광일

중진시 재선시장. 

 

이사 오고 싶은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중앙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도 땅값이 하늘 치는 못 말리는 도시. 

천국 버금 으뜸도시 중진시를 만들었다.

자신의 꿈인 대통령에 한 발짝 나아가기 위해 

눈앞에 걸림돌을 무슨 수를 쓰던 치워내야 한다. 

 

 

 

 

조태신 역 / 이도엽 

태신그룹 회장

 

지역 기반 시공사로 시작, 신도시 개발 바람을 타고 성장해 감각 좋은 젊은 기업으로 잘 나간다. 태신의 성공은 곧 신명휘의 성공이라 할 수 있다. 

7년 전 시장 선거가 한창인 신명휘의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하며 그에게 충성한다. 

그 충성이 오늘날 태신 그룹의 주춧돌이 되었다. 

 

 

 


마무리

소문의 능력 - 융의 땅

4회 초반 소문이 다친 친구들을 보고 흥분해 융의 땅을 부르는 것이 나옵니다. 소문의 능력이 첫 발현되고 5회 예고편에서 하나가 그의 능력을 포착합니다. 카운터 일행들은 이런 소문의 능력을 키우려고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문의 부모님 

위겐이 수호에게 소문의 부모님을 찾아 달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수호는 소문의 부모님을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7년 전 사고 때 소문의 부모님이 악귀에게 잡아 막힌 것으로 추측됩니다. 

 

<경이로운 소문>은 1인칭 촬영 기업이나 악귀의 살해장면에서 '달리기'라는 노래를 들려주며 행동과 반대되는 그의 심리를 표현하는 세련된 연출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연출이 드라마의 재미를 더해주는 거 같습니다. 

 

5회 예고편에서는 소문의 '찐'능력과 새로운 빌런인 '여자 악귀'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드라마 '써치'가 최고 시청률을 넘어선 지금 얼마나 시청률이 오를지 기대됩니다.

반응형